`과자도 먹고 경품도 받아가세요.''
최근 제과·음료업계는 지난달 가정의 달에 이어 상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들의 호응을 높이기 위한 이벤트가 한창이다.
각 업체마다 여름맞이 시원함을 강조한 이벤트부터 장학금·즉석당첨 등 다양한 경품행사로 눈길을 끌고 있다.

크라운제과는 지난 1일부터 오는 8월말까지 선풍기 1만대를 경품으로 내세운 `뜯자마자 행운대잔치''를 갖는다.
`짝꿍''을 구입한 소비자는 윗부분을 뜯어 곧바로 당첨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됐을 경우 구입처에서 받아갈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음료 성수기를 맞아 지난 1일부터 오는 8월까지 온라인 마켓인 G마켓과 함께 공동프로모션으로 `따!따!따! 대축제''를 실시한다.
행사에 참여하려면 `칠성 사이다'', `2% 부족할 때'', `스카시플러스'', `스카시오렌지'', `오렌지주스 100'', `제주감귤'' 등을 구입한 후 롯데칠성음료(lottechilsung.co.kr)나 G마켓 홈페이지(gmarket.co.kr)에 들어가 병 뚜껑 속에 인쇄된 응모번호를 등록하고 당첨여부를 확인하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LG트롬 세탁기, 청풍 공기청정기, 아이리버 MP3, G마켓 5000원 쿠폰 등이 제공된다.

롯데제과는 2000만원의 장학금과 상품권을 걸고 이달 30일까지 온라인 이벤트 `젊음의 파트너 블루베리 대축제''를 전개한다.
롯데제과의 홈페이지((lotteconf.co.kr) 중 블루베리 대축제 코너에 접속해 뒷면의 디자인이 모두 같은 16장의 카드를 뒤집어 같은 두 제품끼리 맞추는 행사로 짝이 맞을 때마다 주어지는 행운의 열쇠 8개를 얻으면 자동으로 응모가 된다.
추첨을 통해 1000만원·100만원 장학금, 10만원 백화점 상품권, 1만원 롯데리아세트교환권 등 총 500명에게 선물이 전달된다.

해태제과는 이달말까지 즉석에서 당첨여부를 알 수 있는 `자일리톨 333 열자마자 경품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자일리톨 333''과 관련해서 디지털 카메라, 최신형 핸드폰, MP3 플레이어 등 푸짐한 상품이 3명, 33명, 333명, 3333명 등 총 3만3333명에게 주어진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