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자조금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최완용 농협 축산지원부 한우팀 자조금 담당과장은 이번 `114 홍보''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한우고기 우수성 홍보에 가장 좋은 시점이라는 점에 착안해 추진기간이 상대적으로 짧은 114안내 대기광고를 8월부터 실시함으로써 한우고기 홍보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분석에서 실시됐다고 밝혔다.
114 안내대기광고는 전화번호를 안내받기 위해 대기중인 시간을 활용해 8초간 한우고기 우수성 홍보 멘트를 전달하는 형태의 신개념 광고로 지난해 추진했던 한우고기 소비촉진 114 안내광고에서 이미 그 효과를 거둔 바 있다.
최 과장은 “114 특성상 강제적 광고 노출과 1대1 광고 형식으로 전달되기 때문에 불특정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우고기 우수성을 홍보하기에 아주 적합한 광고형태로 기대 이상의 홍보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