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축산유통부 마케팅팀은 브랜드 축산물의 대형유통업체 입점을 위해 바이어들과 빈번한 접촉을 시도하는 한편 입점 계약을 체결한 브랜드에 대해 유통점 축산코너에서 실시하는 판촉 홍보 이벤트를 지원키로 했다.
김운철 축산유통부장은 “지난달 30일 유통업체 바이어 초청간담회에서 바이어들이 축산물 홍보활동을 지원해 달라는 건의를 받아들여 유통업체와 브랜드 경영체간의 윈윈전략 차원에서 시도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김 부장은 “축협 조합이 대형유통점에서 브랜드 축산물 판촉홍보 이벤트를 실시할 경우 비용과 전문성이 가장 필요한 판촉 도우미와 설비를 중앙회가 지원하고, 조합은 자체 생산 시식품과 시식 장비 등 자체 홍보물을 준비하면 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축산유통부는 농협과 축산물 구매공급 협약을 체결하는 유통업체에 대해서는 사업 제휴식을 통한 대대적인 언론 홍보와 농협 축산물 전문코너 설치 지원·유통점 우수고객 초청 산지견학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