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과 닭고기의 맛을 한 번에 느끼세요.“
농협 목우촌은 지난 15일 한국인의 주식인 쌀을 닭고기에 혼합한 ‘우리 쌀 너겟’을 출시했다.
정찬주 계육총괄본부장은 “소비 감소로 쌀이 남아돌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활용한 닭고기를 생산함으로써 쌀 농가들의 고통을 덜어주고 소비자들에겐 영양 만점의 닭고기를 제공한다는 차원에서 개발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하면서 “일반 너겟류와 차별화되는 독특한 제품으로 어린이 영양간식과 반찬용으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정 본부장은 “우리 쌀 너겟을 차후 공격형 마케팅을 통해 목우촌 냉동식품의 주력상품으로 키워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목우촌 관계자는 “쌀을 이용한 독창적인 제품인 우리 쌀 너겟은 운동능력 향상과 체중 조절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L-카르니틴과 비타민 B2를 코팅한 칼슘 비타쌀과 100% 국내산 닭고기를 사용했다”면서 “너겟 속에 쌀이 알알이 박혀 있어 씹히는 맛이 좋은 영양만점의 제품”이라고 말했다.
우리 쌀 너겟은 농협 하나로마트와 대형 유통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소비자 가격은 460g 들이 한 봉지에 6400원이다.
※ L-카르니틴이란?
비타민과 유사한 물질로 인체 내 지방분해와 에너지 생성에 관여해 체중조절과 운동능력 향상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유럽에서는 1980년대부터 대량생산돼 상용화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