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대표 농식품이 패키지로 출시돼 일본 공항에서 판매된다.

농림수산식품부와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윤장배)는 4일 일본 시즈오카국제공항 개항 기념으로 한국 대표 농식품과 시즈오카현 특산품을 엮은 한일 공동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공동상품은 배술과 일본 전통주, 유자차와 녹차, 고추장과 와사비 등 3종으로 시즈오카공항은 물론 공항과 인접한 가케가와역에서도 판매된다.

특히 배술은 지난해 과잉 생산된 배를 이용, 농가의 고충을 덜기 위해 개발된 상품이어서 더욱 의미가 깊다. 농림수산식품부는 민승규 제1차관이 직접 시즈오카현을 방문, 현지사와 면담을 갖고 적극적으로 배술을 홍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즈오카는 후지산이 소재한 지역으로 일본 내국인뿐 아니라 세계 각국의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관광 명소다. 따라서 이번에 개항한 시즈오카공항의 이용객이 증가하면 배술 등 우리 농식품의 홍보효과도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aT 관계자는 “막걸리가 일본 현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면서 우리 전통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면서 “공동상품 출시를 계기로 배술의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널리 알림으로써 일본 수출을 늘려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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