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의 폭발적인 보급 확산과 함께 전자상거래가 유통구조 개선, 비용절감 등을 위한 축산물유통시장의 또 하나의 방식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디지털시대의 선두주자로 손색이 없는 국내 축산물전자상거래 사이트를 연재한다.〈편집자 주〉

양돈관련 정보나 물건을 사고자 하는 사람이 있다면 베스트피그 닷컴(http://www.BestPig.com)을 한번 클릭해 보라.
대한제당(대표이사 한동혁)의 베스트피그 닷컴(BestPig.com)은 양돈경영의 편리함, 전문화, 차별화를 추구하는 양돈전문 인터넷 전자상거래 사이트이다.

지난 11일 오픈한 이 사이트는 대한제당이 그동안 축적해 온 양돈분야의 전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인터넷전자상거래 사업을 구상해 1년여의 준비기??거쳐 탄생됐다. 종돈, 사료첨가제, 양돈관련 각종 기자재 등을 이 사이트를 통해 사고 팔수 있으며 양돈농가들이 필요로 하는 사양관리, 질병관리, 급여관리, 통계정책 등 각종 양돈자료도 쉽게 볼 수 있다.
농장의 A·B등급출현을 향상시켜 농가출하수익을 높일 수 있는 도체등급분석프로그램(Pork programmer club)프로그램과 가장 기초적인 종부, 분만, 이유두수 등을 기록해 PSY, 분만율 등 경영개선에 효과적인 쉬운기록부(Easy Record Keeping) 등 기록관리프로그램도 제공되고 있다.

또 대한제당의 하우징 기술력과 토목건축, 바닥재, 전기재료 등 돈사시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그날그날의 시세정보와 양돈관련 새로운 뉴스도 한눈에 볼 수 있다.
유업체, 농장홈페이지, 사료업체, 정부기관, 약품 및 첨가제관련업체, 학교, 연구기관, 육가공, 유가공, 환경, 유업체 등 축산관련사이트도 한데 모아놔 그때그때 필요한 정보를 클릭 한번으로 쉽게 ??수 있다.
김선희sunhee@aflnews.co.kr

〈인터뷰〉오세욱 대한제당 인터넷사업팀 웹마스터
“양돈에 대한 모든 정보가 베스트피그 닷컴에 있습니다.”
오세욱(30) 대한제당 인터넷사업팀 웹마스터는 “베스트피그 닷컴은 양돈경영의 편리함, 전문화, 차별화를 추구하는 양돈전문 인터넷 전자상거래 사이트”라고 소개했다.
그는 “우리나라 인터넷 사용자가 올해말 2000만명을 넘을 것으로 추산된다”며 “인터넷 전자상거래 사업은 이제 생산, 물류, 유통, 광고, 경영 등 전영역·전분야의 변혁을 주도함에 따라 이미 새로운 시대적 흐름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에 우리 회사가 오픈한 양돈전문 전자상거래 사이트도 이런 시대적 흐름에 따른 인터넷상의 마켓플레이스로 양돈에 대한 정보와 기자재구입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들어올 수 있습니다.”
지난 93년 대한제당 사료사업부에 입사한 그는 양돈의 개체관리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남다른 집중력을 갖고 대한제당의 인터넷사업부문을 담당하고 있다.
김선희sunhee@aflnews.co.kr
"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