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월드 www.shworld.kr
-180도 운전석 회전으로 편리한 후방 작업 ‘트윈트랙’
트윈트랙은 한국 지형에 적합하게 설계돼 좁은 논이나 밭에서 작업자의 불필요한 움직임을 최소화해 신속하게 작업할 수 있다. 또한 작업 및 연료효율성을 최대화 할 수 있다. 특히 디스크 모우어 작업 시 전방으로 작업할 때 보다 10~30% 생산성 증가가 가능하다.

# 무성항공 www.ms-aviation.com
- 엔진출력 24% 강화·적재능력 50% 향상된 농업무인헬기 ‘FAZER''''
FAZER는 1000m 고도에서 적재용량 상시 24L를 확보하고 조종사의 작업 스트레스 경감, 정비비용 절감을 목표로 개발됐다. 종전의 기체와 비교하면 엔진 출력은 24% 강화됐고 적재능력은 50% 향상됐다. 또한 중요부품의 내구성을 향상시켜 무인헬기 운용비용을 국내 최저 수준까지 낮췄다. 새로운 제어 시스템을 채용해 조작성과 안정성도 높아졌다.

# 성우엔지니어링 www.swerc.com
- 국내 최초 농업용 무인방제 헬리콥터 ‘리모에이치’
리모에이치는 최대 24L 탑재로 한번에 3.5ha를 방제해 노동시간은 60배, 노동력은 90% 이상의 절감 효과를 가진다. 리모에이치에는 35마력의 강력한 수냉식 헬리콥터 전용엔진과 블랙박스, 항공전자 제어장치가 탑재돼 있다. 또 광대역 공동방제 시스템 구축으로 제주도에서 백령도까지 운용이 가능하다.

# 발산공업 www.balsanV.co.kr
- 선별에 탁월, 일괄 콩 정선기 ‘SB-E10C’
SB-E10C는 정선과 선별을 기계화해 경비와 노동력을 절감했다. 1차 정선 후 2차 마찰력정선을 통해 비상품화 콩과 이물 등을 완벽히 제거한다. 또한 선별기는 입자를 판별해 크기별로 분류하고 전 과정이 자동화로 이뤄져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 ㈜빨리퍼, www.fastpump.co.kr
-소독약물 받는데 4분 OK·간편한 방충제 분무 일석7조 ‘예초기’
예초기 1대로 양수기, 분무기, 경작기, 가지치기, 호미, 괭이 기능까지 할 수 있는 일석7조 제품이다.잔 고장이 많이 발생했던 예초기들의 사용빈도를 높여서 고장률을 낮추고 간단하게 연결해 손쉽게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텃밭이나 소규모 농사(1000평 미만)를 지을 경우 적합하다.

# 아이디알시스템- 전처리 공정 필요 없는 ‘왕겨연소기’
-왕겨연소기는 기존 바이오매스연료처럼 건조, 분쇄, 펠릿화 등 전처리 공정이 필요 없어 시설, 경비, 추가 에너지 소비가 없다, 또한 사이클론 연료투입방식으로 완전 연소해 CO₂발생량 0%으로 온난화를 방지한다. 그 뿐만 아니라 연소 후시 남은 재는 알칼리성으로 산업용단열재, 비료의 원료, 토질 개선용으로 재사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