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S 엠트로 www.lstractor.co.kr

- 콤팩트 외형…친환경엔진·안전 방제작업 기능 ‘XR 시리즈’
친환경엔진(Tier4)을 탑재한 XR시리즈는 기존 주요 작업 기능에 안전한 방제 작업이 가능토록 구현하기 위해 카본 필터가 장착된 캐빈을 적용, 실내 유입 유해물질을 차단시켜 운전자의 안전을 확보했다. 탑재형 스피드스프레이어 사용을 통해 미세한 입자와 넓은 살포 범위, 편리한 운전성 등 뛰어난 성능을 갖췄다. 성능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또한 콤팩트한 외형을 바탕으로 비닐하우스 및 과수원에서도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 다양한 작물 수확·내구성 강화… 장시간 사용가 능 ‘GL850''
LS엠트론이 자체적으로 GL850의 범용 콤바인 개발에 성공해 국내 콤바인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제공하고 있다. GL850은 벼 수확 외 콩, 보리 등 다양한 작물의 수확이 가능해 탁월한 경제성을 실현할 수 있다. 또한 고장을 최소화한 예취부 구조로 기존의 내구성이 취약했던 콤바인 모델의 단점을 보완해 고장 없이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뛰어난 성능대비 경제적인 비용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 비료살포작업 유용…동급대비 30% 이상 연비절감 ‘PLUS 시리즈’
PLUS시리즈는 저연비를 실현한 최첨단기술로 동급대비 30% 이상의 연비절감 효과를 내 경제적인 운용이 가능하다. 또한 최신 이태리 FPT엔진을 적용해 강력한 힘으로 작업 할 수 있다. 동급 최고 수준의 속도와 회전반경뿐만 아니라 파종작업 및 비료살포작업에 유용한 속도비례 PTO를 장착해 작업의 편의성을 도모했다.

# 한국구보다 www.kubotakorea.com

- 新기능 탑재로 환경?작업 지원 ''MZ 957트랙''
MZ 957트랙은 국제배기가스규제를 통과한 순수 구보다 기술의 Tier-3 커먼레일 엔진을 장착, 환경보호와 에너지절약을 실현했다. 파워어시스트 기능은 설정한 엔진회전수를 항시 유지하는 기능으로 중저속 작업을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어시스트 기능의 탑재로 차별화를 실현했다. 엔진 회전메모리, 엔진회전 상한설정, E-어시스트 선회 등 새롭게 추가된 이 기능들은 구보다의 정밀한 전자제어 시스템으로 제어돼 고효율, 저연비의 안정적인 작업을 보장한다.

-새도약 꿈꾸는 구보다 차세대 6조 승용이앙기 ‘KZP67''
KZP67은 KEP67이 가진 장점들과 기능들을 계승하고 20ps의 강력한 가솔린엔진 탑재로 보다 효율적이고 여유로운 작업을 가능케 했다. 레버를 중립 스위치에 놓는 것 만으로도 시동이 꺼지고 브레이크를 밟으면 재시동이 가능한 e-stop 기능, 선회 시 복잡한 조작들을 자동화 기능으로 간편하게 실현한 슈퍼유유턴, 로터 조작의 적응범위를 확대하여 어떠한 포장조건?차속에도 최적의 제어를 행하는 신형 자동써레장치 등 다양한 자동화 기능으로 안정적인 이앙작업을 도모한다.

- 2중 회전통으로 탈곡능력 올리고 손실 낮춘 ‘ER112’
ER112은 국내 유일 후방 증속 탈곡통을 채용해 탈곡통이 2분할 됐고 전방에서 탈곡되지 않은 낱알을 확실히 탈곡해 줘 미탈립을 최소화했다. 전방에서는 80~90%의 낱알이 탈곡할 때는 낮은 RPM을 사용하기 때문에 곡물의 손상이 억제된다. 탈곡통 속도와는 별도로 작동하는 3단의 끌어올림 속도를 채용해 도복 시 끌어올림 성능이 더욱 향상됐다. 강력한 구보다 V3800 Tier3 엔진을 탑재해 압도적인 스피드(1.75m/s)와 강력한 힘(110ps)을 발휘해 빠지는 논과 부하가 걸리기 쉬운 작업 등에서 더욱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저연비를 실현, 자사제품 대비10%의 연료절감 효과를 느끼실 수 있다.

#얀마농기코리아 www.yanmar.co.jp

- 20.4 마력 디젤엔진으로 넉넉한 힘 이앙기 ‘VP60SDX’
VP60SDX는 강한 힘에 연비가 뛰어난 디젤엔진과 동력전달 효율이 높고 작동이 편리한 HMT미션의 조합으로 국내 이앙기 중 최고인 1.85ms의 고속 이앙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선회시 일련의 작업을 자동화 할 수 있는 견고한 턴 기능과 악셀, 클러치, 브레이크가 모터로 연동되는 페달을 장착해 편리한 조작을 가능하게 했다. 신형 측조시비기는 남은 비료의 배출을 빠르게 할 수 있고 청소도 쉽다. 37L의 대용양 연료탱크를 장착해 연속작업 1만3600평의 작업이 가능하다.

- 고능률, 고정도 작업 위한 트랙터 ‘EG83Y’
EG83Y는 컨트롤러간의 정보를 공유하는 최첨단 종합제어 시스템 CAN(CONTROLLER AREA NETWORK)을 적용, 자동화해 뛰어난 작업성을 실현했다. HST(유압식무단변속장치)의 뛰어난 조작성과 유성기어의 뛰어난 전달효율의 장점만 취한 전자제어 HMT(Hydraulic-Mechanical Transmission)의 채용으로 작업시와 이동시, 정지 상태에서 최고속도까지 충격 없이 원활한 변속이 된다. 이외에도 운전 조작의 편리성과 고정도, 고효율의 작업을 가능하도록 하는 여러 기능을 적용해 작업 성능을 극대화 시킨 트랙터다.

-고출력·저연비·저소음 실현한 콤바인 ‘AW6114’
AW6114는 업계 최대인 122.3마력의 CRDI(커먼레일)엔진을 장착했다. 또한 1000분의 1초 단위의 전자제어로 연료 분사량을 자동 제어해 고출력과 저연비, 저소음을 실현했다. 장시간 작업에도 여유 있게 사용 가능한 120L의 대용량 연료탱크를 장착해 작업 중간에 연료의 보충 없이 하루 작업을 넉넉히 할 수 있다. 둥근핸들은 기존 링크 방식에서 전자제어 방식으로 바뀌어 보다 원활하게 조작 할 수 있다. 와이드 선별부와 롱 탈곡통, 송진구처리통의 효율적 배치로 많은 양의 곡물도 여유롭고 깨끗하게 처리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