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사료(주)와 (주)한일농원이 새천년을 맞아 미래의 비전과 이미지 혁신 전략의 일환으로 새롭게 CI(기업이미지 통합)과 BI(브랜드 이미지 통일) 제작을 완료했다.
새롭게 제작된 CI는 발전과 도약을 의미하는 두 개의 타원과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의미하는 선의 형태를 조합해 미래비전과 축산업을 선도한다는 자부심, 사명감을 나타냈다.
컬러는 연녹색을 사용함으로써 자연의 순수함과 생산물의 신뢰성을 표현했다.
로고는 전통적인 고딕의 로고형식에서 벗어나 부드러우면서 강한 선의 조화를 통해 기업의 이미지와 고객에 대한 만족을 표현했다.
BI는 생산물의 안전성과 순수함을 표현하고자 원형에 나뭇잎 형상의 만개한 꽃으로 표현해 고객만족을 나타냈다.
`하늘과 농장''이라는 브랜드는 하늘이라는 우주와 농장이라는 대자연의 결정체인 제품을 상징함으로써 깨끗한 이미지와 소비자들에게 믿을 수 있는 안전한 제품을 공급함을 표현했다.
한일사료와 한일농원은 “새로운 CI와 BI를 통해 새로운 경영전략과 사고전환, 소비자 중심의 축산물 생산·공급을 위한 연구개발 등 한일의 기업문화 및 경쟁력 강화, 차별화를 도모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