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젠타가 재배농가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함으로써 보다 가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0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고추 종자 작황 조사가 주목을 받고 있다.

  고추 종자 작황 조사는 영업본부, 마케팅 부서뿐 아니라 본사 지원부서 및 연구소 등 전 직원이 참여, 전국의 시판상인과 농가를 직접 만나서 진행되며 신젠타 직원과 고객을 더욱 가깝게 연결해주는 장이 되고 있다.

  신젠타 직원들은 2015년 고추 작황 조사에서 전국 8개 주요 지점 주요 시판상과 함께 총 300여 농가를 방문했으며 조사 품종은 '남자의 자격', '멋진 사나이', '진짜 사나이'로 농가 적응성을 확인했다.

  신젠타의 고추 주력품종인 남자의 자격은 역병 내병계 품종으로 매운맛이 좋고 건과 품질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멋진 사나이는 바이러스에 강하고 수량성이 뛰어난 대과종으로 수확 인건비용을 대폭 줄이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진짜 사나이는 바이러스에 강해 수확량이 많고 생리장애에 견디는 힘이 강해 서해안 지역의 농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품종의 특성과 작황을 확인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추 재배농가들의 고충인 병해충 관리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기회로도 활용되고 있다.

  신젠타는 고추 종자 작황조사를 통해 농가와 시장의 다양한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신품종 개발이 용이할 것으로 보고 있다.

  신젠타는 정기적인 고추 종자 작황 조사와 올해부터 시작한 우수영농인 현장교육을 통한 고추 생육 단계별 방제 솔루션으로 고추 농가의 생산성 증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