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50년 국내에 진출한 디젤엔진 생산 전문 커민스 엔진(주)이 1991년 3월 100% 투자해 발족한 (주)커민스코리아가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커민스코리아는 10주년을 기념하고 더욱 빠르고 정확한 선진 서비스제공, 수요자가 보유하고 있는 엔진의 관리능력 배가를 위한 교육을 제공할 천안 서비스센터를 신축, 지난달 31일 개관식을 가졌다.
천안시 성거읍 천흥리에 60억여원을 투자해 완공한 서비스 센터는 엔진 동력시험기, 부하시험기 등 친환경적인 최신 설비를 갖추고 있다.
앞으로 커민스 엔진 및 부분품의 신속한 부품 공급을 위한 대규모 물류센터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커민스 엔진을 장착한 모든 건설장비와 트럭 등의 입고·정비를 겸한 시설로 커민스코리아의 글로벌 마케팅 목표인 `평생고객''을 위한 24시간 서비스제공이 가능케 됐다.
커민스코리아는 특히 그동안 장소 문제 등으로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강릉직업학교와 산학연계로 교육을 맡아온 `커민스 교육센터''를 천안 서비스센터로 이전할 계획이다.
커민스 교육센터를 이전할 경우 새로운 교육 기자재 보강과 첨단 모의 테스트 기기 시설 등을 갖춘 국내 최고의 디젤엔진 전문교육기관으로 탈바꿈하게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커민스 코리아는 신속한 부분품 공급과 서비스를 위해 전국 17개 서비스점과 24개 부품 공급체인점도 갖췄다.
또한 고객과 함께 하기 위한 차원의 행사인 `우수고객선발대회''를 1999년에 이어 11월에 열기로 했다.
김종식 대표는 “커민스는 고객에게 세계의 앞서가는 신기술과 제품을 정확히 소개하고 교육을 통해 고객의 만족과 감동을 극대화시키는 `레이서(RACER)정신''을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천안에 새롭게 자리잡은 서비스 센터의 개관으로 커민스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기술력을 통한 고객 주도의 품질 경영을 위해 정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