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백·보습·진정·노화방지에 탁월
'쌀' 먹지만 말고 '피부'에 양보하세요

▲ 쌀 등의 천연성분으로 제조돼 먹어도 안전한 라미화장품의 리얼 라이스페이터 이팅 마스크팩.

최근 쌀은 먹거리를 넘어 화장품, 주방세제 등 다양한 생활용품으로 무한한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이는 소비자들이 쌀에 다량 함유돼 있는 비타민, 미네랄 등의 성분에 주목하고 있는 것이다. 쌀은 미백, 보습, 피부 진정 등의 효능을 가져 피부에 부족한 영양분을 즉각적으로 공급해주며, 특히 쌀 배아 추출물은 항산화 효과에 탁월한 기능성 성분인 감마오리자놀이 다량 함유돼 있어 피부세포 활성화 및 항산화 기능 등 피부노화방지에 효과적이다. 이 때문에 피부에 자극을 주는 화장품 및 주방세제 등 화학제품을 쌀과 같은 천연성분으로 만들어진 천연제품으로 사용코자 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글 싣는 순서>
<上>쌀 화장품
<下>쌀뜨물 주방세제

# 먹어도 안전한 ‘100% 천연’ 쌀 팩

쌀 등의 천연성분으로 제조돼 피부 뿐 아니라 먹어도 안전한 쌀 팩이 인기를 끌고 있다.

라미화장품은 지난해 100% 천연성분으로 만든 ‘리얼 라이스페이퍼 이팅 마스크팩(REAL 97% RICE PAPER EATING MASK PACK)’을 출시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 팩은 쌀, 정제수, 소금 등의 천연성분으로 제조돼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이라도 트러블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쌀을 97% 함유하고 있어 시트팩을 15~20분가량 붙이는 것 만으로도 미백, 보습, 피부 진정 등 쌀의 복합적인 효능을 볼 수 있다.

또한 흑미, 강황, 녹차 등을 첨가한 제품들도 속속들이 출시되고 있다. 특히 흑미를 첨가한 ‘이팅 마스크 흑미’는 비타민을 비롯 각종 염류가 풍부해 피부결을 한층 매끄럽고 윤기있게 만들어 줘 많은 뷰티셀럽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입술에 촉촉한 생기를

▲ 프리메라 내츄럴 베리 립 마스크

‘내츄럴 베리 립 라인’은 씨베리 열매 추출물이 입술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며 무루무루 버터, 쌀 추출물 등 식물유래 보습성분이 입술에 보습막을 형성해 오래도록 입술이 마르지 않도록 도와준다. 천연 100% 시트러스 에센셜 오일향을 함유해 사용 시 달콤하고 새콤한 오렌지, 레몬, 라임 향이 상쾌함을 선사한다.

프리메라 ‘내츄럴 베리 립 마스크’는 쌀 추출물 등 식물유래 보습성분이 지친 입술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준다. 왁스 템퍼링(Wax Tempering) 기술을 적용해 사용이 편리한 부드러운 제형으로 만들어 입술에 유연하게 발리면서도 탄탄한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준다. 광물성 오일, 동물성 원료, 인공향, 실리콘, 색소 등을 제외한 5-프리 시스템(5-free system)을 적용했다.

# 강력한 보습 & 지속 효과…여주 유기농 쌀 스킨

▲ 한율 진액스킨

한율은 최고급 품질의 유기농 여주 쌀을 빨간누룩으로 발효해 만든 ‘한율진액스킨’ 등 프리미엄 천연 화장품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한율진액스킨은 피부 보습장벽을 강화해 피부가 건조하지 않게 막아준다. 이 제품은 여주쌀을 붉은 균인 홍국균으로 발효해 보습력과 항산화 효과를 높였다. 여주쌀은 비옥한 토양에서 맑고 깨끗한 남한강물로 재배돼 뛰어난 미질을 자랑하고 있어 이 제품의 원료로 사용되고 있다.

이 때문에 이 제품은 진한 수분감과 탄력감이 즉각적으로 나타나는 등 피부미용에 높은 효능을 자랑한다. 또한 손바닥에 덜어 바르는 순간까지 느껴지는 진득한 수분감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