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종합기계 www.kukje21.co.kr]

#가성비 좋은 대형트랙터 LUXEN 시리즈

  110마력, 100마력, 90마력, 80마력대의 라인업으로 무장한 럭센 대형시리즈는 Tier-4 엔진을 탑재했다. 국내 최초로 적용된 LUXEN의 4 윈도우 파노라마 캐빈은 더 넓어진 유리창과 캐빈으로 농민들이 넓은 시야로 작업이 더 편리해졌다. 후방 작업기 부분에는 외부의 대형 실린더를 장착하여 강력한 후방 견인력을 자랑하며, 전장 길이와 전폭 길이가 동급 최대의 길이로 작업의 안정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외부 버튼식 PTO 조작부, 인체공학적 집중식 레버와 초저속 장치, 파워셔틀레버 등이 장착됐다.

#성능은 대형, 가격은 중형 DynaQ 시리즈


 유럽풍의 산뜻한 디자인으로 출시된 Dync Q 중형트랙터 시리즈(55~38마력)는 대형트랙터와 같은 고급 확장형 캐빈장착과 버튼식 PTO 조작 등 대형급트랙터 수준의 성능과 기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이 밖에도 낮은 마력대에도 불구하고 빠지는 논에서 부하가 적어 대형 트랙터 견인력의 힘으로 여유롭게 작업할 수 있으며, 1톤 톤백자루도 로더로 쉽게 들어올릴 수 있다. 이러한 강점은 동급 대비 강력한 PTO 마력을 자랑하는 Tier-4 클린 엔진의 힘에 있다

#이앙기로, 비닐피복기로 다목적 이앙기 RGO-60SDY


  승용이앙기 기능에 더해 다양한 밭작물 작업이 가능한 이앙기가 출시됐다. 제 RGO-60SD 승용이앙기는 뒤쪽에 묘탑재대를 혼자서도 쉽게 분해하고 다목적용 작업기를 쉽게 장착, 분무기나 비닐피복기, 수도작 배토기 등으로 다양하게 작업할 수 있다. 승용이앙기는 구입하면 연중 봄에 한번만 사용하기 때문에 장기 보관이나 사용이 적어 구매시 부담이 크다. 그러나 RGO-60SDY는 승용이앙기에 추가 작업용으로 밭작물용 작업기를 쉽게 장착해 쓸 수 있어 이앙작업과 밭작물을 같이 사용하는 고객들에게는 안성맞춤이다.


[한국구보다 www.kubotakorea.com]
#신감각 디자인 M5시리즈


  M5시리즈는 북미와 유럽에서 인정받은 탁월한 내구성과 신감각, 편의시설을 갖춘 구보다 차세대 트랙터다. 직선과 곡선의 밸런스를 살리고 작업자의 시야확보를 최우선으로 한 신감각 디자인을 뽐낸다. Tier-4 배기가스 규제에 적합한 구보다 신형 V3800엔진을 탑재했으며 연비계를 통한 연료소비 상태의 실시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각기 다른 2가지의 엔진회전수를 설정. 핸드엑셀의 조정없이 선회나 진동이 심한 작업시에도 회전수를 설정할 수 있다.
 
# 프리미엄 트랙터의 결정판 M6시리즈 


  Tier-4 배기가스 규제에 적합한 구보다 신형 V3800/6108엔진을 탑재해 크린배기를 실현했다. 전면 프로젝트식 헤드램프와 6개의 할로겐 광각 작업등 탑재로 야간작업시에도 시야확보가 용이하다. 운전자 체형을 고려해 조정가능한 텔레스코 핸들과 에어 서스펜션시트의 채용, 장시간 작업에도 피로도를 낮출 수 있다. 어시스트 선회기능으로 작업기 상승 시 엔진회전수가 다운하고 다시 작업기 하강시 복귀해 흙몰림이나 포장지 손상을 한다. 경사에 맞춰 작업기 각도 조절이 가능한 경사지몬로 기능을 탑재했다.


#전자동 작업수행 야채이식기 SKP-100(W)-KR


  SKP야채이식기는 묘취부터 이식까지 전자동으로 작업을 수행, 1일 기준 2400평 작업이 가능해 인건비 절감 효과가 크다. 묘취구조가 로터리식이기 때문에 고속작업시에도 모손상 없이 정식이 가능하다. 식부속도는 0.52m/s이며 기계를 멈추지 않고 모 보급이 가능하다. 전후방 트윈세선서가 두둑높이를 감지해 일정한 깊이로 식부를 하며 유압식 좌우자동 수평제어로 최적의 식부깊이와 수평을 유지한다. 복토압 및 식부깊이도 핸들 및 레버로 간편하게 조절이 가능하다.


[얀마농기코리아 www.yanmar.co.kr]
#프리미엄 트랙터 YT시리즈


  엔진, 미션, 수평제어 각 컨트롤러를 통신회로로 묶어 종합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CAN[Controller Area Network]통신 기능의 채용으로 작업상황에 적합한 퍼포먼스를 최대한으로 발휘 할 수 있다. YT 트랙터에 장착된 I-HMT 미션은 무단으로 항상 최고속도를 선택해 작업할 수 있어 작업시간 단축과 생산비용을 저감할 수 있다. 방진프레임구조의 채용에 따라 진동과 소음을 대폭 경감, 장시간 작업에도 신체에 부담을 줄여 편안하게 작업 할 수 있다.

#VP이앙기 명성 그대로 YR-D 승용이앙기


  강한 힘과 연비가 뛰어난 디젤엔진과 동력전달 효율이 높고 작동이 편리한 HMT미션의 조합으로 1.85m/s 고속 작업이 가능하다. 선회시 식부 상승·하강, 식부클러치 등 일련의 작업을 자동화 할 수 있는 ‘견고한 턴’기능과 악셀, 클러치, 브레이크가 모터로 연동되는 페달을 장착해 경쾌하고 편리한 조작을 가능하게 했다. 호퍼가 좌·우로 열리는 구조를 가진 측조시비기는 남은 비료의 배출 시간을 단축하고 청소도 쉬운 구조로 돼 있다.

#프리미엄 신형 5조 콤바인


 최신의 환경규제 Tier-4에 대응하는 최대출력 73마력의 전자제어 커먼레일 엔진을 탑재했다. 1/1000초 단위의 분사량 제어가 가능해 엔진의 부하에 따라 연료의 분사량과 차속을 제어, 항상 일정한 엔진 회전수를 유지해 어떠한 작업 조건에서도 안정된 탈곡성능을 발휘한다. 기존 AW Series 보다 17리터가 더 커진 연료탱크로 약 8시간의 작업이 가능, 중간에 연료 보급 없이 하루 작업이 가능하다. 곡물의 배출을 빠르게 할 수 있는 스윙플레이트를 장착해 1550리터의 배출시간을 기존보다 20초 빠른 80초에 배출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