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바이오·영농기술 '토탈 솔루션'
최상의 품종 제공…업계 주목

그린바이오 기술과 영농 기술에 대한 토탈솔루션을 통해 최상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팜한농. 팜한농은 농업인의 의견을 토대로 매년 놀라운 품종을 시장에 내놓아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팜한농은 올해도 농업인이 더 많은 수확을 할 수 있는 품종을 내놓았다.

#거대박

거대박은 건과품질이 우수하고 매운맛이 좋은 극대과종 고추이다. 건과 시 바람들이가 좋아 극대과종 선호지역, 가공공장 납품 농가들의 재배의향이 높다. 역병과 바이러스에 강하며 연속착과 우려가 있어 약간 넓게 정식하고 유인관리를 꾸준히 하는 게 좋다.

 

#불칼라

불칼라는 TSWV(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일명 칼라병)와 역병, 바이러스에 강한 고추다. TSWV 내병성 고추의 단점인 약한 매운맛을 보완한 품종이다. 후기까지 연속 착과가 가능해 정식을 조금 넓게 해야 한다.

 

#굿초이스

굿초이스는 단타원형 대과종으로 호피가 진하고 선명해 외관 상품성이 우수한 수박이다. 초세가 다소 강하고 후기까지 세력이 유지돼 대과 생산에 유리하다. 과육은 선홍색이며 육질이 아삭하고 당도가 높아 식감이 우수하다. 고온에서도 과육안정성이 비교적 우수하다.

 

#겨울대찬

겨울대찬은 열근 현상에 강하고 맛이 좋다. 청수색은 진하며 근 변형이 없고 내한성이 강하다. 바람들이와 같은 생리장해에 안정적이며 근미 비대가 빠르고 좋다.

 

#김장베타

김장베타는 김장용 베타후레쉬로 쌈용 배추로 개발한 베타후레쉬의 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크기는 일반 배추와 비슷하고 재배안정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숙기가 일반 만생종 배추와 비슷하며 석회결핍과 생리장해에 강하다.

 

#TY레벨업

TY레벨업은 기존 대추방울토마토의 최대 단점으로 지적됐던 수량성 부족과 꼭지빠짐이 개선된 품종이다. 지난해 농가시험재배에서 호평을 받았다. 기존 품종에 비해 약 30% 정도 수량이 많으며 TYLCV(황화잎말림바이러스), 반점병, 잎곰팡이에 강하다. [끝]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