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한농은 최근 전남지역에서 양파 품종 설명회·재배기술 교육 세미나를 개최했다.

전남 무안군 무안읍에서 진행된 세미나에는 양파 재배농가 90여명이 참석했으며 고영관 종자사업부 마케팅제품개발팀 책임이 강사로 나서 양파시장과 재배동향을 설명했다. 또한 ‘탐라초극 양파’, ‘해피타임 양파’, ‘엘리트킹 양파’, ‘넘버원 양파’ 등 무안군에 적합한 주요 양파품종을 소개했다.

고 책임은 “양파는 수분함량이 90% 이상인 작물이기 때문에 비대기에 물 관리를 철저히 해야 생육에 문제가 없다”며 “파종과 정식을 적기에 진행해야 수확량이 증진되고 구도 커진다”고 밝혔다.

전남 고흥군 금산면에서 개최된 세미나에는 100여명의 양파재배 농업인이 참석해 김현민 종자사업부 전남영업팀 책임의 내년 생산량 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양파전략에 귀를 기울였다.

참석자들은 올해 가뭄에 따라 양파 생산량이 평년보다 저조했던 만큼 수확량이 많은 탐라초극 양파, 해피타임 양파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탐라초극 양파는 초세와 내한성이 강하고 수확량이 많은 초극조생종 품종이며, 해피타임 양파는 도복이 균일하게 나타나 수확이 용이하고 수확량도 많다. 또한 엘리트킹 양파는 구피색이 진해 저장 출하 시에도 상품성이 탁월하고 숙기가 빠른 중생계 다수확 품종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