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약품, 전국 9개 수의대교수 초청…산업현장 방문 홍보

한국동물약품협회는 지난 22일 전국 9개 수의과대학의 공중보건학, 독성학, 미생물학, 약리학과 교수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예산에 위치한 우진비앤지(주)와 ㈜한동 제조시설현장 방문<사진>을 실시했다.

이날 동물용의약품 산업 현장 방문은 국내 동물용의약품 산업이 수출산업으로 전환되고 국내 제조업체 수준이 선진국 수준으로 변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동물용의약품 산업에 대한 관련 학계의 미흡한 인식을 제고하고 우수한 수의인력을 확보키 위해 마련됐다.

이날 프로그램은 한국동물약품협회의 동물용의약품 산업 현황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우진비앤지(주)의 업체소개, 백신공장 견학이 진행됐다. 이어 ㈜한동에서 업체소개 및 공장시설 견학을 실시했다.

곽형근 한국동물약품협회장은 “수의사 취업 현황에 따르면 임상, 공무원, 학계, 수의 관련 산업 순으로 취업하고 있으며, 수의 관련 산업 중에는 동물용의약품 업계가 55%로 500여명이 재직하는 등 동물용의약품 업계의 수의사 진출이 많이 있다”면서 “우수한 수의인력이 동물용의약품 업계에 많이 진출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참석한 교수들은 동물용의약품 생산시설의 수준에 감탄하면서 "수의과대학 학생들의 향후 진로 상담에 동물용의약품 업계 홍보를 하겠다”고 밝히고 “학생들에게 국내 동물용의약품 업계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가 앞으로도 더욱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협회는 동물용의약품 업계의 수의사 부족 현상 해소 및 동물용의약품 산업 홍보를 위해 지난해부터 수의과 대학생들의 동물용의약품 산업 현장 방문 프로그램과 수의대생들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