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김제농업기계박람회] 우수농기계 지상전 2

이남종 기자l승인2017.11.10 18:36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한국구보다 www.kubotakorea.com]

# 구보다 대형트랙터에 도전

존디어와 CNH가 양분해 오던 국내 대형트랙터 시장에 구보다가 발을 내밀었다. 이번 출시하는 트랙터는 150마력급 2개, 170마력급 1개 기종으로, 축산농가와 대형 밭농업 시장을 겨냥한 특화된 최고급 사양을 도입했다. 12인치 터치패널식의 터미널 모니터 장착으로 작업상황에 대한 모니터링과 컨트롤은 물론, ISOBUS 터미널 장착으로 각종 작업기들과의 연결과 통제가 가능하게 했다.

# 다목적 반자동 정식기 KP-100K

이 제품은 전용 육묘상자를 사용하지 않고, 시판되는 육묘상자를 구매해 정식할 수 있어 육묘 및 육묘상자 구매에 대한 부담이 적다. 또한 다양한 작물(키가 큰 작물)에 대한 정식이 가능해 기계 활용도가 높다. 국내유일의 담배정식이 가능한 혈굴기능을 장착할 수 있으므로 담배전용정식기로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디지털식 주간조절 구조로 정확한 간격으로 정식을 할 수 있으며 관수장치 또한 농가의 호평을 받고 있다.

[㈜한성티엔아이 www.hstni.com

# HSU-3000/4000VI   

㈜한성티엔아이의 HSU-3000/4000VI는 290마력 송풍 엔진으로 최대 살포거리가 150m에 이르며 시간당 10-15ha 방제가 가능한 원거리 방역방제기다. 무선리포컨 및 송풍구 슬라이딩 장치와 팬소재를 알루미늄에서 카본복합소재 팬으로 특허받은 무그리스 분무기를 장착해 안전성과 방제효율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삼도환경 살균기.com]

# 플라즈마 축산 악취제거기 ‘토우쿨’

토우쿨은 플라즈마 효능을 이용해 축사 악취와 AI(조류인플루엔자) 등 각종 세균을 살균하는 축사 맞춤형 탈취살균기이다. 고온다습하고 악취가 심한 축사 환경에서도 플라즈마 발생량이 많으며 고장 없이 장시간 가동할 수 있다. 설비 1대로 661㎡(200평) 규모의 축사 내 악취를 제거하고 각종 세균을 살균해 약제비 및 인건비 대체 효과가 크다. 

[㈜화인코왁 www.finekowac.com]

# 다목적 농업용 드론 ‘D5-AG’

D5-AG는 다목적살포장치를 탑재한 국내외 최초의 농업서비스 드론이다. 다목적 살포장치는 액제, 입제, 미립제 등을 선택적으로 변경하면서 살포 가능해 액제인 농약은 물론 입제비료,  각종 작물씨앗의 분산살포가 가능하다. 온도와 습기에 취약한 입제 비료의 단점인 엉켜 붙고 뭉치는 문제를 해결, 모든 종류의 입제비료가 사용이 가능하다.

[㈜신안그린테크 www.okshinan.com]

# 농용공기교반제습기 ‘SGD-11S’

SGD-11S는 친환경 시설원예 하우스 내부의 온도와 습도의 자동제어가 가능한 콤프형 신제품이다. 이 제품은 하우스 내부 다습으로 인한 각종 병충해를 예방해준다. 또한 제습으로 인한 온도상승 효과가 있고 유동팬형 제습기로서 하우스 내부의 공기를 순환시켜 균일한 환경을 유지시켜 준다. UV살균기능도 갖춰 노균병 등에 효과가 있다.

[㈜죽암기계 mach.jukam.co.kr]

# 양파승용이식기 ‘JOPR-4/8’

JOPR-4/8은 여성 친화형농기계로 누구나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 대규묘 재배에 최적인 승용타입 이식기로 국내 재배여건에 최적화돼 있다. 모판이 떨어지기 전에 알림이 작동, 논스톱 이식이 가능하다. 포트묘를 손상시키지 않고 그대로 이식해 활착이 빠르며 노지와 멀칭에서도 이식 작업이 가능하다.

[두루기계통상 www.dooroo21.com]

#고구마생산 일관기계화 ‘고구마정식기’

고구마정식기는 보조작업자가 정식기에 탑승해 고구마순을 엘리베이터식 컨베이어 집게에 올려놓으면 집게가 물고 내려가 수평으로 정식된다. 정식깊이와 정식간격 조절이 가능하며 정식 후 두둑이 무너지지 않도록 설계돼 있다. 두둑 상부를 반듯하게 평탄화해 정식 후 순을 적절하게 눌러줘 가뭄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한다.

[제트스타 zetstar.com]

# 굵고 강한 짚매몰레키 ‘2018년형 제트써래’

2018년형 제트써래는 트랙터 운전석에서 레버를 움직여 외측써래판(날개판)의 좌우 양쪽 또는 원하는 한쪽만 잠금과 해제가 가능하다. 보조날개에 설치된 스프링과 연결부품이 써래판 속에 들어가, 지푸라기가 걸리지 않는다. 후진 충돌 시에도 프레임이 회전하면서 충격을 흡수한다.

[㈜성진텍 www.damenda.kr]

# 수직전단형 제초기 안전커버 ‘다맨다’

다맨다는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는 농법에 꼭 필요한 수직전단형 제초기 안전커버이다. 고령자, 남·여 모두 기존 예초기에 안전커버를 간단히 장착 가능하다. 비산 방지에 탁월하며  한 손으로 손쉽게 작업가능하다. 친환경·관행 농법, 중경제초, 로타리 작업을 동시에 병행할 수 있으며 물 부족으로 인한 제초작업이 어려운 농법에서도 작업능력이 뛰어나다.

[와이티상사 www.ytcoyt.com]

# 휴대용자동전동가위  ‘PONY’

PONY는 가위날 개방 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베터리 잔량과 과부화, 과열 등 가위의 현재 상태가 LCD 화면에 표시돼 사용자의 편이성을 더했다. 자동 날을 개방과 가위 사용 중 과열시 자동으로 몇 초간 작동이 멈추는 등 작업자의 안전성을 높였다. 가위 날 교체도 커버만 열고 교체할 수 있도록 했다.

[세형아마존 cafe.daum.net/sehyung51]

# 디스크해로우 ‘Quali disc Farmer’

Quali disc Farmer는 동력 없이 구동할 수 있는 제품으로 자체 무게와 디스크 각도로 경작이 가능하다. 규격은 2m부터 6m까지 다양하며 들고 다니는 타입과 끌고 다니는 타입으로 나뉜다. 디스크 지름은 520mm이고 작업속도는 8~20km/h까지 주행할 수 있다. 후방에 롤러가 부착돼 추가 경작 및 진압작업 없이 파종 가능하다.

[CASE]

# 스키드 스티어 로더  ‘SR210’

SR210은 친환경 규격인 Tier4의 FPT(Fiat Powertrain Technologies)엔진이 장착돼 있다. 내구성이 좋고 정격출력 74.7마력으로 동급 대비 마력이 높아 연비가 우수하다. 소음이 적고 최저지상고가 낮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금강농기계 www.한국농기계.kr]

# 유압 덤프 트레일러 ‘KGT-7000K’

KGT-7000K는 특수실린더를 장착해 적재물 낙하가 원활하다. 부식방지를 위해 2중 도색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바닥 두께 4.5mm를 적용해 견고하다. 이 옵션은 주문생산시 가능하다. 특수실린더 2개를 장착했으며 축산 분뇨 운반에 사용할 수 있다.

[㈜지금강이엔지 www.g-geumgangpia.com]

# 무논·건답 활용 가능 ‘다기능 복합파종기’

다기능 복합파종기는 트랙터에 부착해 무논 및 건답에 활용 가능한 파종기제품이다. 어떠한 종자도 파종가능하며 파종과 동시에 측조 시비, 배수골, 농약살포까지 가능하다. 점파와 조파를 선택해 파종할 수 있다.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등록돼 있으며 농기계 제품 최초로 K마크를 획득한 제품이다.

[화신금속공업 www.hwashinmetal.co.kr]

# 목공용 외날톱 골드330

㈜화신금속공업은 목공용 외날톱 골드 330을 선보였다. 외날톱 골드 330은 강력한 절삭력을 자랑하며 국내산 최고급 원재료로 제작됐다. 충격을 강화하기 위해 고주파열처리를 했으며 녹에 강한 하드크롬도금을 사용했다. 타사의 목공용·과수용 톱날과 호환이 가능하다.

[글로벌두성이엔지㈜ entjdshdrl.nemocom.kr]

# 다공성 벌집 구조 ‘다온전기온풍기’

다온전기온풍기는 다공성의 벌집 구조로 제작돼 여러 종류의 촉매 담지 능력이 뛰어나며 유해 곰팡이 포자나 박테리아, 바이러스등이 히터 내로 흡입되는 순간 박멸된다. 열전달 효율(에너지효율 97.1%)과 난방 효과가 뛰어나다. 부유세균 저감율과 부유 바이러스 저감율이 각각  99.9%, 98.5%로 과일, 과채류, 화훼, 채소, 비닐하우스 난방에 적합하다.

 


이남종 기자  leenj@aflnews.co.kr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남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식회사 농수축산신문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다08140  /  등록일자 : 2008.11.06  /  제호 : 농수축산신문
발행인·편집인 : 최기수  /   주소 : (06693)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천로2길 12(방배동)  /  대표번호 : 02)585-0091
팩스번호 : 02)588-4905,4906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종만
Copyright © 2017 농수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