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드림 www.goldractor.kr]

# 멀티기능의 꿈의 트랙터 ‘로보랙터’

로보랙터는 한 대의 기체로 농용트랙터를 기본 작업으로 굴삭기, 지게차, 스키드로더 기능을 장착한 다목적 기능을 갖췄다. 로보랙터는 수입산 일부 트랙터만 가지고 있는 운전석 회전 기능이 있어 후방 PTO를 전방 PTO처럼 사용할 수 있다. 디스크모아, 옥수수수확기, 랩핑작업 등의 작업시 고가의 전방 PTO를 설치하거나, 뒤돌아보면서 작업할 것 없이 운전석을 회전해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다. 앞바퀴의 최대 조향각이 100도이기 때문에 직각 또는 제자리 선회가 가능해 핸들조작만으로 논밭을 왕복하면서 작업을 수행 할 수 있다.

[(주)불스 ibulls.co.kr]

# 다기능 작업기로 인력 대폭 절감 ‘트랙터 부착용 파종기’

비닐피복기 및 휴립복토기 전문업체인 (주)불스의 트랙터 부착형 파종기는 다기능 작업기로 적용 작물은 시금치, 알타리, 열무 등이다. 로터리 작업을 하면서 두둑 성형, 파종 작업까지 한 번에 여러 작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인력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신화정공 www.21shinhwa.com]

# 전동모터 사용…매연,소음 NO 친환경 전동파종기

신화정공에서 개발한 전동 파종기는 엔진이 아닌 전동 모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매연이 발생하지 않고 소음도 전혀 없으며 연료비 걱정도 없다. 주로 하우스 내에서 사용되는 제품으로 하우스 농작업시 겪었던 매연, 소음 문제를 한번에 해결했다. 신화전동파종기는 뒷바퀴는 물론 앞바퀴도 동력을 전달할 수 있어 푸석한 흙에서도 전진할 수 있다.


[대동테크 www.ddtech.co.kr]

# 안전하고 마모 걱정없는 튼튼한TMR ‘DDK-TMR’

기계 전체가 하이텐 볼트로 조립돼 있어 용접보다 견고하면서 열변형도 없다. 또한 국내 최초로 특허 등록된 중력감지 및 안전키를 적용해 기계 내부 점검과 유지 보수 시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발산공업 www.balsanv.co.kr]

# 일괄 콩 정선 선별기(SB-E10C)

콩 정선과 선별을 순차적으로 해주는 기계다. 콩 정선기에는 흡입팬과 흔들체장공망, 흔들체타공망이 있어 잔대와 콩껍질을 제거하고 모래와 깨진콩, 콩대도 제거해 준다. 평균 작업 능력은 900kg/h이고 최고 작업 능력은 1250kg/h이다.

[진항공시스템 blog.naver.com/jinairsys]

# 농업용무인항공살포기 ‘JJ-D100S(10L)’

JJ-D100S는 비행시간이 14분이며 시간당(4회 비행시) 4만6280㎡(약 1만4000평)의 방제가 가능하다. 직분사 노즐·회전식 분사노즐·희석장치를 탑재하고 있으며 카트리지 교환방식 액체탱크여서 약제 혼용을 방지한다. 입제살포기 장착도 가능하며 알루미늄 프레임(AL Frame) 구조로 높은 내구성을 자랑한다.

[㈜에스엠뿌레 www.222sm.kr]

# 벤츄리 공법의 무인방제기 ‘도라도라’

도라도라는 노즐공법이 아닌 벤츄리 공법을 사용한 무인방제기다. 이에 노즐 공법에 비해 입자크기가 작아 안개처럼 곱게 퍼져 작은 틈까지 침투 가능하며 하우스 등 실내 공간 관리에 적합하다. 휘발성 물질을 제외한 약품을 사용할 수 있으며 하우스 내 온도 하강, 약제로 인한 토양 오염 최소화 등에 효과가 있다. 

[대승 www.idaeseung.co.kr]

# 딸기육묘포트 지그포트 12구

대승은 결합형 딸기육묘포트 ‘지그포트 12구’를 출품했다. 지그포트는 생장공간을 확보하고 내부 돌기를 통해 직근을 유도해 품질 좋은 딸기육묘 생산이 가능하다. 하부지지대를 통해 토경 바닥에 놓고 사용이 가능하며 파이프에 거치도 할 수 있다.

[㈜경농산업 http://kn2100.com]

# 저온저장고 5평형

경농산업의 저온저장고 5평형은 고압살포방식으로 제작된 고품질 우레탄 판넬을 적용해 단열성과 내구성이 뛰어나다. 방열문은 목재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도어후레임을 알루미늄 및 pvc를 사용해 가볍고 견고하게 제작돼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다. 최적의 부품적용으로 저소음, 저진동을 구현한다.

[흙사랑119 www.powerspray.co.kr]

# 무인로봇방제기
 

흙사랑119의 무인로봇방제기는 그린 하우스에 엽채류, 과채류 재배나 축사 가축에 방제, 방역을 할 때 사람이 직접 운전하지 않고 무선 리모컨을 이용해 전, 후, 좌, 우를 원격 리모컨 조작으로 운행한다. 산불 화재진압, 재난 사고 시 방제, 살수 등 목적지에 근접해 살수, 방제가 가능하다.

[엘앤에스(주) www.minidump.co.kr]

# 다목적 전동작업대 LNS-J500

엘앤에스(주)는 과수작업에 탁월한 다목적 전동작업대인 LNS-J500을 선보였다. LNS-J500은 사다리작업이 필수인 전정 작업, 가지 묶기, 수분 작업, 순치기, 적과 작업, 봉지 싸기, 가지 유인, 과일 수확, 과일 운반 등 다양한 과수 작업 전반에서 작업능률을 확실하게 높여준다.

[에스지티(주) http://sgtju.com/]

# 난방기
 

에스지티(주)의 난방기는 작동이 쉬우며 소모품 교체가 용이하다. 내구성이 뛰어나 장기간 사용, 송풍 및 온풍 겸용이 가능하며 열효율(88% 이상)이 높다. 또한 작은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로 이동이 편리한 장점이 있다.

[메타로보틱스(주) vandi.kr

- VANDI-A1

메타로보틱스(주)의 VANDI-A1은 효율적인 하향풍 압력 설계를 통해 방제효율을 최대화함으로써 8분 만에 1.2ha 방제가 가능하다. 고온다습한 환경에서도 약제나 습기가 침습하지 않도록 기체를 설계했으며 자체개발한 소프트웨어로 이착륙, 비행 평형, 직진성 등 비행안정성이 우수하다.

[황금파종기 www.pajong.co.kr]

# HG80FD  

황금파종기의 HG80FD는 속도가 빨라도 점파 파종이 가능하다. 씨앗량 조절과 평당 수주조절이 자유롭고 배수골이 4줄마다 형성돼 물빠짐이 좋다. 논바닥이 평탄하지 않아도 파종골 깊이와 배수골 깊이가 일정하고 볍씨눌림판이 부착돼 있어 볍씨가 한쪽으로 몰리지 않아 발아율이 높다.

[안성로우더 ansungloader.com]

- 하이드론 KAD1200

안성로우더의 하이드론 KAD1200은 자동비행 시 일정한 간격으로 방제함으로써 수동방제에 비해 약제를 균등하게 살포한다. 수동방제 대비 조작 및 운용이 간편해 간단한 교육 후 비행이 가능하다. 세계 최초로 프로펠러 안전가드를 장착했으며 접이식 구조로 차량운반과 보관에 최적화했다.

[태흥이기공업사 www.thbaekma.com]

# 목공용톱

태흥이기공업사의 톱은 쉽게 톱날교체가 가능하며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실외 나뭇가지 절단에서부터 간단한 D.I.Y 작업까지 다방면으로 사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