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공업

대동공업은 축산 및 대형 수도작 농가를 대상으로 한 전후방 동시 작업이 가능한 트랙터 PX1300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유압 승강력이 3600kgf에 달해 랩핑기 등의 대형 작업기를 손 쉽게 들 수 있을 뿐 아니라 유압 펌프를 1개 더 추가해 유압 성능을 개선, 집게 및 랩핑기를 트랙터 전후방에 부착, 동시 작업을 진행해 작업 시간이 단축되는 것이 장점이다.

 

#국제종합기계

국제종합기계는 이달 말에 새롭게 출시되는 48마력 A4800 트랙터를 박람회장에 전시했다. 48마력 국제트랙터는 국내 최저 정찰제 1800만원 가격으로 선보이는 트랙터로 PTO 3단 및 햇빛가리개 기본장착, 동급 중 타이어 회전시 최단 거리로 하우스 내 회전반경이 매우 좋다.

 

#LS엠트론

LS엠트론 소형트랙터 MT1은 잔디깎이, 소규모 영농, 정원 관리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클러치 조작 없이 페달만으로 전후진할 수 있는 HST 2 페달 방식을 적용하고 트랙터 본기에 작업기 조작 레버를 장착해 누구나 쉽게 운전하고 작업할 수 있다.

 

#아세아텍

아세아텍 클라스콤바인은 완전히 쓰러진 보리나 밀, 콩 등을 완벽하게 쓸어 올려 수확해 주는 선별처리 시스템을 갖췄다. 최신 탈곡시스템 부착으로 작업속도가 시간당 최대 10km/h로 매우 빠르며 단위당 탈곡량이 탁월하고 장시간 작업해도 피로감이 덜하다.

 

#한국구보다

한국구보다가 출품한 대형트랙터는 축산농가와 대형 밭농업 시장을 겨냥한 특화된 최고급 사양을 적용했다. 12인치 터치패널식의 터미널 모니터 장착으로 작업상황에 대한 모니터링과 컨트롤은 물론, ISOBUS 터미널 장착으로 각종 작업기들과의 연결과 통제가 가능하다.

 

#명성

명성은 국내 최초 중국, 인도, 일본, 유럽 수출로 확인된 롤러식 중형베일러를 선보였다. 이제품의 크기와 무게는 중형이면서 1830mm의 대형 작업폭을 가졌으며 일체형 오거 및 커팅시스템으로 막힘 발생을 최소화했다. 원터치 개폐로 손 쉬운 점검과 편리한 제어 장치를 탑재했다.

 

#범양

범양은 세계적인 방제전문브랜드 마루야마의 스피드스프레이어를 전시했다. 구보다 직립 수냉 4사이클 3기통 디젤엔진을 탑재한 일체형으로 강력한 파워를 자랑한다. 마루야마 스프드스프레이어는 분무시 미립자형태로 분사돼 활착률이 뛰어난 특징을 갖추고 있다.

 

#희망농업기계

희망농업기계 퇴비살포기는 기체 중량을 최소화해 습답에서도 작업이 용이하다. 비산폭 조절이 가능하며 거친 퇴비도 골고루 뿌릴 수 있다.

 

#그린테크

그린테크의 트랙터부착형 스피드스프레이어는 방제작업 사용 시 유류의 소모량이 타기종에 비해 70% 절감하는 성능을 보인다. 방제작업시 약액의 입자가 미세해 부착도가 높다.

 

#한성티앤아이

한성티앤아이 전동지게차는 AC구동모터 장착으로 DC모터대비 에너지효율이 15%가량 높다. 최고 품질과 내구성의 독일산 파워트레인(AC모터, 액슬)을 적용했다. 부하 시 등판능력 15도로 국내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제광산업공사

제광산업공사 산파 육묘용 일괄자동파종기는 파종 전 과정을 자동화해 인건비절감 및 작업능률을 상승시켜 다량 파종을 수월케 했다. 신형콘트롤모터를 장착해 파종속도를 시간당 트레이 500~1000장까지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또한 볍씨량 및 흙량을 손잡이 레버로 손 쉽게 조절 가능하다.

 

#메타로보틱스

메타로보틱스(주)의 VANDI-A1은 효율적인 하향풍 압력 설계를 통해 방제효율을 최대화함으로써 8분만에 1.2ha 방제가 가능하다. 고온다습한 환경에서도 약제나 습기가 침습하지 않도록 기체를 설계했으며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로 이착륙, 비행 평형, 직진성 등 비행안정성이 우수하다.

 

#대원정공

대원정공의 기술력이 집약된 원판쟁기는 유압실린더를 부착, 각도를 용이하게 조작할 수 있다. 양측 어깨 프레임에 보조프레임을 부착, 악조건에도 최상의 작업성능을 보인다.

 

#제트스타

제트스타는 2018년형 제트써래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트랙터 운전석에서 레버를 움직여 외측써래판(날개판)의 좌우 양쪽 또는 원하는 한쪽만 잠금과 해제가 가능하다.

 

#불스

불스에서 새로이 출시한 트랙터 부착형 양파·마늘줄기 절단기는 조작이 편리한 ICT(정보통신기술)융합 스마트 작업기로 줄기절간 길이 자동조절기능을 갖췄다. 생줄기, 마른줄기 등 모든 조건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신화정공

신화정공 동력파종기는 시설하우스 전용으로 흙을 파고 씨앗을 심고 흙을 덮고 진압하는 과정을 한번에 해결하며 최대 16열까지 파종할 수 있다.

 

#현대농기계

현대농기계는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농작업기를 효율적으로 보관, 관리할 수 있는 농기계 적재함을 선보였다.
 

#태광종합기계

태광종합기계에서 선보인 줄기 절단기는 기존 승용이앙기에 부착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갖췄다.

 

#금영

방제기 전문업체 금영은 최대 40m까지 방제가 가능한 광역방제기를 출시했다. 이제품은 농업분야는 물론 축산방제용으로 다목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팜한농

팜한농은 측조시비기와 일괄 파종기에 최적화된 용출제어형 비료(CRF) ‘한번에측조’와 ‘롱스타파종상’, 항공살포 전용 비료 ‘헬리퍼트’ 등 비료 사용량과 살포 노동력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제품과 관주용 비료(WSF) ‘에스피드(S-Feed)’, 질산태 질소 함유 복합비료 ‘성장엔’ 등 기능성 제품을 선보였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