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종합기계, 반값 트랙터 출시…작업능률 뛰어나

국제종합기계가 20년 전 가격대를 갖춘 중소형 트랙터를 출시해 농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내년 설립 50주년을 맞는 농기계 전문 기업 국제종합기계는 영세 농업인의 주머니 사정을 고려해 타사 모델 대비 절반 가격에 트랙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가격이 1800만원대로 타사 3000만원대 대비 가격이 파격적으로 저렴한 A4800국제트랙터<사진>는 48마력의 고출력 4기통 엔진을 탑재했으며 트랙터 후방 작업기에 전달하는 힘이 41마력으로 타사 제품보다 높아서 작업능률이 좋다고 국제측은 전했다. 또한 작고 콤펙트한 사이즈와 좁은 공간에서도 쉽게 회전할 수 있는 회전반경으로 초보 농민도 쉽게 조작할 수 있다. A4800 트랙터의 작업능력은 비닐하우스 작업은 물론이고 물이 잠겨있는 논의 수도작업과 로더 작업, 과수원작업, 쟁기 작업까지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A4800트랙터외에 더 작은 42마력과 30마력 트랙터도 각각 1490만원, 1190만원의 정찰제 가격으로 반값 가격이며 A4800 트랙터와 동일하게 다양한 농기계 작업을 할 수 있다.

국제 트랙터가 저렴할 수 있는 이유는 자체 보유한 엔진 기술력의 영향력에 있다. 국제종합기계는 세계적인 엔진 1위메이커 미국커민스의 기술력의 제휴를 통해 기계식 엔진의 기술력을 쌓아왔으며 최근에는 오염물질 배출량을 미국을 넘어 유럽 수준으로 맞춘 엔진도 개발, 전 세계에 공급 중이다.

진영균 국제종합기계 대표는 "50년간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저렴한 농기계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저렴하지만 성능에서도 타사 제품에 뒤지지 않는다고 자신한다"고  밝혔다. 진 대표는 “앞으로도 품질경영을 통해 높은 가성비를 갖춘 농기계 개발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며 고효율 엔진 자체생산이라는 경쟁력을 통해 농업인들이 누구나 만족하고 구입할 수 있는 농기계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