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미생물연구소, 빠른 해열‧진통‧소염 효과

호흡기 질병이 양돈장에서 경제적 피해를 주는 대표적인 질병 중 하나로 지목되는 가운데 양돈 호흡기 전문치료제가 나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주)대성미생물연구소(대표이사 조항원)는 양돈 호흡기 전문치료제인 ‘대성 마타-플루®주’를 출시했다.
 

대성미생물연구소에 따르면 대성 마타-플루®주는 제3세대 플로르퀴놀론계 합성항균제인 마보플록사신과 마크로라이드계 항생제인 타일로신의 복합제품으로 양돈장의 흉막폐렴, 파스튜렐라 폐렴, 글래서씨병, 마이코플라즈마 질병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플루닉신을 추가해 양돈 호흡기 질환(SRD)치료율을 더욱 높였고 빠른 해열·진통·소염 작용이 있다.
 

대성 마타-플루®주 사용 시 호흡기 질병 치료 효과와 더불어 폐병변지수가 대조군에 비해 약 86% 감소했고, 일당 증체율은 약 280g 증가하는 효과를 확인했다는 게 대성미생물연구소측의 설명이다.
 

대성미생물연구소 학술개발부 관계자는 “양돈 호흡기 질병치료를 극대화하기 위해선 양돈 호흡기 치료 골든타임이 중요한데 이는 호흡기 질환 의심 증상 발견부터 치료하기까지 1~2시간 내의 시간을 의미한다”며 “대성 마타-플루®주가 올해 양돈장에서 호흡기로 인한 경제적 손실의 해결책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