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비료협회

농업인에게 토양과 비료에 대한 기초 내용을 알기 쉽게 전달하는 무기질비료 사용 안내서가 발간됐다.

한국비료협회는 무기질비료의 올바른 사용방법과 기준에 관한 정보 등이 담긴 ‘2018 무기질비료 사용 안내서’를 제작했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비료협회는 농업인과 농업 관련 기관 등에게 무기질비료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2016년부터 무기질비료 사용 안내서를 배포해왔다.

이번 안내서에는 무기질비료의 필요성과 안전성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은 물론 토양 및 비료의 기본적 이해, 작물별 원소결핍 증상 및 처방, 토양검정 필요성 등 여러 관련 정보가 담겼다. 또한 협회 6개 회원사의 최신 비료제품 정보도 수록돼 있어 농업인의 비료제품 선택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비료협회는 안내서를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시·군 농업기술센터, 농협농자재판매소 등 290여개 영농 관련 기관에 배포했으며 농업인이 안내서를 필요로 하는 경우 협회 이메일(kfia1@daum.net) 또는 전화(02-552-2810~1)로 수령 주소지, 성명, 전화번호를 알려주면 접수순으로 100명에게 우송할 계획을 밝혔다.

본 안내서는 도시 텃밭을 가꾸는 일반 소비자들도 볼 수 있도록 협회 홈페이지(www.fert-kfia.or.kr)에 게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