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우바이오〉
■태양꿀 수박
농우에서 선보이고 있는 단타원형계 수박의 대표 주자로 올해 신품종으로 선보이는 품종다. 이 품종은 기존 품종보다 당도와 품질을 한단계 올려 시장성 높였다. 호피무늬가 선명하며 과형이 안정된 품종이다.

■참조은 고추
브랜드처럼 기존 품종에서 품질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품종이다. 올해 신품종으로 선보인 이 품종은 기존 내병계 품종의 성격을 갖추고 있는데다 맛과 상품성을 높였다. 이는 맛좋은 고추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적극 반영한 것이다.

〈동부한농종묘〉
■토종꿀 수박
육질이 단단하고 섬유질이 적으며 아삭아삭하고 당도가 높은 단타원형계 수박이다. 수송성이 좋으며 꼭지 함목이 거의 발생되지 않는다.

■부자 고추
조생대과종으로 과장이 길며 건과상품이 우수한 품종이다. 연속착과성이 뛰어나며 잎이 중소엽으로 터널, 비가림, 노지재배에 적합하다.

〈세미니스코리아〉
■삼복꿀 수박
꿀수박의 대표 주자로 상인과 소비자들에게 브랜드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품종이다. 세미니스코리아는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기 위해 올해에도 대형과 소형스티커를 직접 제작, 상인과 재배농가에 배포한다. 육질이 아삭아삭하고 당도가 높다.

■조향 고추
터널재배 전용으로 개발한 신품종이다. 바이러스 내병계에다 조생계 대과종의 특성을 지녔다. 6~7월에 집중착과되며 착색이 빠르다. 나무가 크지 않아 재배관리가 용이하다.

〈신젠타종묘〉
■설중단 수박
저온기에 재배가 가능한 단타원형 수박으로 기존의 단타원형 품종이 저온기에 재배됐을 때 나타나는 착과불량, 기형과 발생 등의 문제점을 해결한 품종이다.
특히 기존 단타원형수박보다 당도를 1도 높여 맛이 뛰어난 장점이 있다.

■슈퍼비가림 고추
기존 품종들이 비가림 하우스 재배시 고온다습한 조건에서 마디가 많아지고 착과력이 떨어지는 단점을 보완한 틈새시장을 공략한 신품종이다. 기후나 습도에 좌우되지 않아 안정적인 고추생산이 가능하다. 재배기간의 전진과 연장으로 다수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