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힘·작업력 갖춰 복합농업에 ‘딱’

[농수축산신문=이남종 기자]

대동공업이 자사 대형 트랙터 PX시리즈의 특장점을 접목한 새로운 컨셉의 중대형 트랙터 FX850(85마력)<사진>을 출시했다.

FX850은 대형 수도작 및 축산 농가에 맞춘 PX트랙터의 강점인 강력한 힘과 다양한 작업편의 기능을 접목해 자사의 RX트랙터 보다 뛰어난 사양과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가격은 PX보다 낮춰 밭작물, 수도작, 축산 등 복합 농업을 영위하는 고객층을 겨냥했다.

특징은 견인력을 극대화해 대형 작업기 사용을 용이하게 설계했다는 점이다. 관련해 기체 중량이 RX모델 대비 기본 장착되는 100kg의 후방 웨이트를 포함해 약 450kg 증가한 3260kg이다. 전장과 축간거리를 자사 RX트랙터 대비 각각 200mm, 180mm 증대한 4100 mm, 2310mm로 설계해 경폭 2250mm의 로티베이터를 비롯한 대형 작업기 사용이 용이하다.

전후방 작업 편의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PX트랙터와 같이 전후방 각각 6개의 유압 포트를 기본채택하고 조이스틱 레버를 적용해 집게 작업을 비롯한 전방 작업의 효율성을 높였다. 여기에 전방 4개, 후방 2개의 고성능 LED 작업등을 장착해 시인성을 높여 야간작업을 수월하게 했다. 또 후방 PTO 출력을 RX모델 대비 20% 증대해 고부하 작업시 출력 저하를 방지했으며 초저속 작업이 용이하게끔 계기판에 소수점 단위의 정밀 속도계를 채택했다.

송향래 대동공업 영업지원팀장은 “FX850은 대형 트랙터의 장점인 강한 힘과 작업력을 접목한 제품이기에 축산 작업뿐 아니라 수도작, 밭작물 등의 복합 농업을 영위하는 고객이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다”며 “특히 전후방 유압 6포트를 4개의 전방 LED등을 채택하는 등 전방 작업이 수월하게 진행될 수 있게끔 설계됐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