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류방식 전기보일러, 난방비 절감·반영구적 사용 '장점'
설치 쉽고 소음·유해가스 없는 친환경 제품…농촌어르신들 많이 찾아

[농수축산신문=서정학 기자]

전자기원리를 이용해 전기운동에너지를 열에너지로 변환, 기존 보일러 대비 난방비는 줄이고 열전달 효율성은 높인 와류방식 전기보일러를 선봬 화제를 모았던 (주)베스트에너지가 본격적인 농업용 제품 공급에 나섰다.

김환중 베스트에너지 대표는 “와류방식 전기보일러가 난방비도 적게 들고 기계수명도 반영구적이란 점이 알려지면서 최근 거동이 불편한 농촌 어르신들의 가정용 수요가 늘었다”며 “농촌에서 늘고 있는 가정용 보일러의 수요가 온실용 제품 수요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제품 홍보를 적극 시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 김환중 베스트에너지 대표가 자사의 와류방식 전기보일러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 난방비 절감은 물론 설치 쉽고 반영구적…농촌지역 인기몰이

베스트에너지의 와류방식 전기보일러에는 전자기 유도 가열장치가 설치돼 있다. 이 장치가 보일러 내부를 드나드는 액체와 기체의 분자운동, 와류를 발생시켜 전기운동에너지를 열에너지로 변환한다. 이 과정에서 빠르게 가열된 유체가 수도관을 통해 균일하게 보내지면서 효율적인 난방이 가능해진다. 값싼 전기를 사용하면서 넓은 면적을 빠르게 가열하는 만큼 난방비도 절약된다.

기존 전기보일러 대비 50%, 기름보일러 대비 70% 정도의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는 와류방식 전기보일러는 설치가 쉽고 반영구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베스트에너지의 전기보일러는 기존에 설치돼 있는 라디에이터나 수도관을 그대로 두고 보일러만 교체해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제품 내 관석, 불순물 발생이 없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와 같은 장점이 부각되면서 최근 A/S를 받기 힘든 농촌 지역에 거주하거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 사이에서 와류방식 전기보일러의 수요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 대표는 “난방비 걱정 없이 편하게 보일러를 사용해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싶어하는 농촌 어르신들의 요구를 고효율·저비용의 와류방식 전기보일러가 만족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 친환경성·안전성 살려 온실용 공급 늘려갈 것

▲ 베스트에너지의 와류방식 전기보일러.
가정·온실·산업용 보일러가 있다.

베스트에너지는 와류방식 전기보일러의 친환경성·안전성을 부각시켜 농촌에서 가정용은 물론 온실용 제품의 공급을 늘려나갈 계획도 밝혔다.

와류방식 전기보일러는 별도의 실외기, 연소가열장치 및 배기장치를 사용하지 않아 안전하다. 소음·진동·유해가스의 발생도 없어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기존 보일러는 겨울철마다 외부에 나와 있는 연소가열장치나 전기판넬 등의 부주의한 사용으로 비닐온실에 화재가 발생하는 경우가 빈번한데 와류방식 전기보일러는 이러한 화재발생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는 것이다.

김 대표는 “실제로 온실재배를 하는 농업인들을 만나보면 냉난방에 드는 비용과 함께 화재 위험성에 대한 불안도 크다”며 “와류방식 전기보일러는 난방비와 화재위험도를 낮춰 농업인의 이러한 불안을 해결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다”며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어서 그는 “와류방식 전기보일러는 진동 및 소음, 유해가스도 없어 작물생장에 미치는 영향도 최소화돼 온실 사용에 적합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베스트에너지는 호텔, 기숙사 등 숙박시설 및 사우나, 스파, 병원, 공장 등에서 사용하는 산업용 전기보일러도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