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와 상생 농협 만들기 '최선'
공익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에 혼신

[농수축산신문=안춘배 기자] 

“고객의 행복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늘 함께하겠다는 일념 하에 공익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문군석 NH농협은행 남문지점장은 “보다 편안하게 찾을 수 있는 농협,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농협을 만들어 가겠다”며 “특히 제주농협에서 추구하는‘나눔과 봉사, 같이의 가치’를 최우선 과제로 선정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실제로 문 지점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기 위한 실천의 일환으로 농촌 고령농가 일손돕기, 사회복지시설 지원, 어르신 급식봉사 등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매월 주기적으로 실시해 나가고 있다. 최근엔 생활이 어려운 초등학생 집을 찾아 무상으로 벽지와 장판, 책상을 교체해 주는 ‘사랑의 공부방’ 봉사활동을 펼쳤다.

그는 또 제주시교육지원청을 비롯한 각급 학교 20여 곳과 주거래 및 금융교육 업무 협약을 체결, 다양한 금융서비스 지원과 함께 학생들의 금융이해 증진을 위한 청소년 금융교실 운영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남문지점은 금융사업 부문에 있어서도 올 들어 여신 3000억원, 수신 2000억원 규모의 금융점포로 성장, 농업인, 소상공인 및 서민금융 지원을 위한 자금조달 창구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문 지점장의 이런 노력으로 고병기 농협제주지역본부장이 추진하고 있는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에도 크게 기여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와 함께 전국 단위 고객 서비스 모니터링 평가 결과 우수한 성적을 받는 등 최고의 친절서비스로 지점의 경쟁력을 높여 고객 감동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이밖에도 향후 올레길 풍경 사진전시회, 친절포스터 전시회 등 테마별로 지역사회와 문화로 소통하는 노력도 기울일 예정이다.

한편 남문지점은 1976년 2월 개점, 42년 역사를 갖고 있는 제주도 내에서 가장 오래된 농협 지점으로, 그동안 왕성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