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배합사료(주) (대표 정세진)는 최근 평택시 소재 가보호텔에서 안성, 평택지역 젊은 채란인 단체인 하나계우회 회원을 대상으로 `파워 레이어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했다.
서부배합사료에 따르면 `파워 레이어 프로그램''은 기존에 개발돼 있는 산란계 농장 관리프로그램이 사용이 불편하고 복잡해 농가에 적용하기 어려웠던 점을 보완해 간단명료한 내용으로 제작, 농장에서 사용하기 편리하다.
또한 윈도우 환경에 적합하게 설계돼 경영관리측면 보다는 생산관리적 측면에 더 비중을 뒀다.
서부배합사료 관계자는 “파워 레이어 프로그램은 농장에서 프로그램에 입력된 기초자료를 활용해 출력자료의 분석, 농장의 문제점 전달 및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농장에 피드백해 농장의 생산성을 향상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이외에도 서부배합사료의 산학연계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고 윈레이 양계프로그램 개발자인 최연호 신구대학 자원동물산업과 교수의 `전산화를 통한 체계적인 농장관리'' 강의와 하나계우회 회원들의 질문과 토론도 있었다.
서부배합사료는 이번 설명회를 신호탄으로 산란계 전산 프로그램인 `파워 레이어''를 산란계사료 거래 농장에 적극적으로 보급할 계획이다.
파워 레이어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부배합사료 마케팅·기획팀으로 연락하면 프로그램을 보급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