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남종 기자]
산업교육연구소(www.kiei.com)는 오는 28일에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한국형 스마트팜 조성 최신 분석과 솔루션 및 활용방안/실증사례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국형 스마트팜 조성과 보급 확산을 위한 정책방향과 지원 및 육성방안을 시작으로 한국형 스마트팜 조성을 위한 통합 솔루션 기술개발과 비즈니스 모델 개발전략 및 표준화 동향이 소개된다. 또한 융합 플랫폼 기반 기술과 재생에너지 및 태양광+ESS를 활용한 한국형 스마트팜 조성사업과 구축 및 실증사례뿐만 아니라 엔씽과 KT의 한국형 스마트팜 조성 솔루션 개발과 구축 및 실증사례에 이르기까지 한국형 스마트팜 제반 정보를 심도 있게 논의하게 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한국형 스마트팜은 외국의 선진기술을 그대로 수입ㆍ적용하거나 단순 모방하지 않고 우리 농업의 조건과 형태에 맞는 최적화된 기술의 통합 솔루션을 개발, 농업 선진국과 경쟁할 수 있는 독자적인 농업 생산기술을 확보하는 것”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우리의 세계적 수준의 정보통신기술 및 디지털 기술 등을 농업에 접목한 한국형 스마트팜 확산으로 농촌 경쟁력이 확보되고 미래 성장산업으로 도약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남종 기자
leenj@afl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