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성장 쇼케이스 2019'에 농기계 업계 대표로 참가
자사 자율주행 트랙터 기술도 함께 선봬

[농수축산신문=이남종 기자] 

▲ LS엠트론의 트랙터가 현장 시연 중인 모습

LS엠트론이 지난 25~26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한-아세안(ASEAN, 동남아시아 국가 연합)특별정상회의’ 부대행사인 ‘혁신성장 쇼케이스 2019’에 대한민국 농기계 업계를 대표해 참가해 주목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한국과 아세안 간의 유망 분야에서 기술 협력을 통한 공동 번영 및 상생 노력 등을 소개함과 동시에, 주요 분야 유망 기업을 아세안 주요 정상에게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은 최근 아세안 10개국을 모두 순방하며 ‘신남방정책’의 적극적인 실행 및 협력 의지를 강조하는 등 동남아 진출에 힘을 쏟고 있다.

쇼케이스는 △스마트 농업 △미래 환경 에너지 △스마트 라이프 △스마트 모빌리티 등 4개 혁신 산업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LS엠트론은 이 중 스마트 농업 분야에서 농기계 업체를 대표해 참가했다. 이외에도 △한국수자원공사·한국전력(미래 환경 에너지) △삼성전자·LG전자(스마트 라이프) △현대자동차·르노삼성(스마트 모빌리티)등 총 45개 국내 기업이 함께 참가했다.

LS엠트론은 프리미엄 트랙터 XP7115 모델과 함께 5G(5세대 이동통신)기반의 자사 자율주행 트랙터 기술을 함께 선보였다.

LS엠트론은 제품 기술력과 함께 △동남아 진출을 위한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과의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베트남 1위 자동차 업체 ‘타코(THACO)’와의 협력 통한 현지 트랙터 생산 및 기술 지원 △‘동남아시아 LS파트너스 컨퍼런스(Southeast Asia LS Partners Conference)’를 통한 ‘대-중·소기업’ 동남아 동반 진출 등의 사례도 소개했다.

김연수 LS엠트론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LS엠트론이 아세안 국가에 협력 사례를 소개함과 동시에, 이를 발전시킬 디딤돌로 삼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농기계 한류’를 전파하며 동남아 진출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