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종합건설의 P.E.B 공법이 곡물저장창고업자, 냉동^냉장창고업체, 버섯재배 농가들로 부터 호평받고 있다.
P.E.B(Pre-Engineered Metal Building)시스템은 설계, 제작(철구조물), 시공 등 건설상의 전 과정이 컴퓨터를 통해 일괄적으로 관리, 통제, 작업되는 첨단화 조립식 건축기법이다.
고수종합건설이 개발해 보급중인 이 시스템은 공장의 용도에 따라 적절한 건축 시공 공법을 적용 할 수 있다.
공장, 체육관, 격납고 등에는 내부 활용도가 높은 R.F(Rigid Frame)공법, 냉동^냉장창고, 농산물 물류센터, 곡물저장창고, 버섯재배사와 공장^상업용빌딩 등 대규모 건축물에는 C.B(Continuous Beam)공법, 기존 건물에 연결되는 부속 건축에는 L.T(Lean To)공법을 적용할 수 있다.
고수종합건설은 이 시스템의 가장 큰 장점으로 뛰어난 경제성을 꼽는다.
고장력 강판으로 제작된 경량 철구조물을 사용, 자재비의 대폭 절약과 볼트 조립 방식으로 공기 단축,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다.
김영완 상무는 “3500평 규모의 냉장창고와 5000평 규모의 버섯 재배사 등 각종 건물을 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면서 “P.E.B공법 적용 건축물은 수요자에게 기능성, 편리성, 안전성, 경제성을 줄 수 있는 최첨단 공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