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서정학 기자] 

산림청은 올해 무궁화 전국 축제 30주년을 맞아 나라꽃 ‘무궁화’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과 이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새로 개발된 무궁화 디자인 시제품은 텀블러, 에코백, 노트 등의 사무용품과 여권 지갑, 네임텍 등의 여행용품 총 30여종이며 정부와 공공기관 등의 홍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장려할 계획이다.

이번 디자인 개발은 이탈리아 출신 세계적 디자이너인 알렉산드로 멘디니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됐으며, 무궁화의 꽃말인 ‘영원, 섬세한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특히 조형 요소의 틀에 얽매이지 않은 참신한 무궁화 디자인 개발을 통해 무궁화가 국민들의 삶 속에 더욱 친근하고 아름다운 꽃으로 인식되기를 기대한다고 산림청은 밝혔다.

산림청은 향후 팝업스토어 형식의 전시회를 통해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한 맞춤형 홍보를 진행, 나라꽃 브랜드 구축을 통해 무궁화가 국민들의 삶 속에 깊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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