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과수원의 토양 개선을위한 토양의 통기성확보와 산성화 방지를 위해 공기 주입과 석회·비료를 공급할 수 있는 심토파쇄기가 개발되어 과수농가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각종 농기계제작 공급 전문사인 일암정밀이 개발한 심토파쇄기는 1대로 심토파쇄,공기주입,석회·비료를 시비할 수있는 다기능기기로 경운기,트랙터,SS기에 탑재해 손쉽게 작업할 수 있다.
심토파쇄기는 1회 압축공기로 60㎝ 깊이에 직경 3@에 32ℓ의 공기를 분사 주입해 땅을 부드럽게 갈아며 통기성과 투수성을 높혀 심층토양이 강화 개선되고 하우스의 경우 연작 장해를 해소 할 수 있다.
또한 1회에 1백㎖의 석회와 비료를 심토에 시비 함으로써 토양의 산성화 방지와 양분 흡수가 빨라 과수의 생육촉진과 품질개선및 생육장애수의 수세 회복으로 과일의 당도 증가와 고른착색 촉진,조기수확등의 효과로 과수농가의 수확 증대에 기여하는 기기로 평가받고 있다.
심토파쇄기는 과수원의 형태에 따라 용도에 맞는 농기에 부착·탑재 사용함으로써 기동성이 뛰어나 1일 1천5백∼2천평을 작업할 수 있으며 모든 기능이 자동콘트롤러로 제어돼 누구나 손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일암정밀 장이현개발·영업이사는 『과수농민은 모두 심경해 땅을 뒤집어주고,석회와 퇴비를 시비하면 과수에 좋다는 것은 알고 있다』며 『그러나 수동심토파쇄기는 힘이 많이들고 기능이 떨어져 사용이 불편했고 자동은 대부분 수입품으로써 가격이 비싸 사용자들이 어려움을 격어 왔다』고 밝혔다.
『그러나 일암정밀에서 개발 공급하는 심토파쇄기는 가볍고 모든 농기에 부착 운용이 가능한데다 다양한기능을 갖춘기기로 수입 기종에 뒤지지않고 가격은 기능에 비해 저렴하므로 많은 과수농사에 적합해 농민들의 소득증대를 촉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032_665_3219)
이기화leekihwa@aflnews.co.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