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의 대사와 순환 촉진작용을 하는 신경전달물질 가바(GABA)성분이 함유된 가바쌀을 이용해 누룽지 제품을 만드는 곳이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마이코 인터내셔널은 100% 가바쌀로 만든 누룽지와 스낵 제품을 라이스쇼 온라인 전시관(riceshow.krfa.or.kr)’을 통해 소개한다고 밝혔다.

마이코 인터내셔널은 현미나 가바쌀 등을 재료로 만든 다양한 쌀가공식품을 방아다리라는 브랜드로 공급하고 있다. 시중에는 방아다리 수제 누룽지방아다리 현미 쌀과자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방아다리 현미쌀과자의 경우 신동진 현미를 100% 사용한 제품과 갈색 가바쌀을 100% 사용한 제품 등이 있다.

마이코 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여러곡물을 섞어 비율을 맞추기보다 순수 100% 곡물로 생산하는 것이 건강한 식품을 만드는 길이라 생각했으며, 소비자들도 이를 알아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번 라이스쇼 전시관 참여를 통해 영양과 건강을 생각한 자사 제품을 많이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마이코인터내셔널의 신규·주력제품은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2020)’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라이스쇼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업체와의 온라인 상담도 가능하다.

한편 2020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하고 온라인 전시관 운영 등을 통한 비대면 행사로만 진행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