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수()는 자사의 대표 막걸리 장수 생막걸리’, ‘장홍삼 막걸리등을 라이스쇼 온라인 전시관(riceshow.krfa.or.kr)’을 통해 소개한다.

서울장수는 2010526일 충북 진천에 설립된 서울탁주제조협회 산하 법인이다. 대표 제품으로는 장수 생막걸리와 인생막걸리’, 살균막걸리인 월매 쌀막걸리’, ‘월매 캔막걸리’, 장홍삼막걸리 등이 있다.

이중 장수 생막걸리는 1996년 출시 이래 판매량에서 25년째 국내 막걸리 1위를 지키고 있는 서울장수의 대표제품이다. 지난 6월에는 지난해부터 시행된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법률(자원재활용법)‘에 앞장서 기존의 녹색병을 재활용이 쉬운 단일 재질의 무색페트병으로 교체하기도 했다. 새로운 라벨 디자인에는 ‘10일 유통의 짧은 유통기한과 신선한 맛을 강조하기 위해 ‘10일 장수 생고집문구를 줄인 십장생키워드를 새긴 것이 특징이다.

2018년에 선보인 인생막걸리는 지난 7월 기준 470만 병을 돌파하며 국내 저도주 막걸리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복고풍의 라벨 디자인과 5번의 담금 과정과 저온 발효 공법을 통해 살린 부드러운 풍미 등이 특징이며 도수는 5도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인생막거리는 지난 4월 쌀의 비율을 높이고 찌는 방식의 쌀 증자미로 제조한 두 번째 라벨을 선보인 바 있다.

이밖에도 서울장수의 제품 장홍삼 장수막걸리는 장수 생막걸리와 함께 지난 2월에 열린 ‘2020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해 제품의 경쟁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장홍삼 장수막걸리는 농협 한삼인 6년근 홍삼을 활용하고 저온숙성 발효기술을 통해 홍삼의 맛과 향 등 풍미를 극대화한 막걸리다.

이 같은 서울장수의 신규·주력제품은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2020)’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라이스쇼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업체와의 온라인 상담도 가능하다.

한편 2020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하고 온라인 전시관 운영 등을 통한 비대면 행사로만 진행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