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NL생명공학(주)이 축산관련업계에서는 드물게 국제인증원으로 부터 ISO14001 인증을 받았다.
이를 계기로 RNL생명공학(주)은 새로운 해외시장 개척과 친환경적인 제품, 생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ISO14001 인증을 받은 라정찬 RNL생명공학(주) 대표이사로 부터 올해의 사업방향을 들어본다.

-ISO14001 인증을 계기로 어떤 사업을 추진할 계획인지.
“ISO14001 인증은 연간 30만불 이상의 수출실적이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다. 매우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시켜야 인증이 가능하므로 인증업체는 환경·경영·품질관리가 국제적으로 공인받았다는 명예를 얻게 되므로 해외시장 진출에 유리한 조건을 획득하게 된다.
따라서 현재 호주, 뉴질랜드를 비롯한 동남아 5개국에 소독제 스누캅을 수출하고 있는데 올해 10개국으로의 수출 목표가 순조롭게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가까운 시일 내에 미국 EPA(미국환경청)로 부터 품질인증 승인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미국과 함께 유럽시장 진출도 기대된다.”

-RNL생명공학(주)은 친환경적인 제품생산으로 늘려 알려져 있는데.
“지난해 구제역과 돼지콜레라 조기차단과 방역과정에서 `스누캅''이 친환경적인 소독제품으로 양축가들 사이에 알려지면서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 양축가들은 고통받는데 아이러니 하게도 우리는 수익을 올렸다. 양축가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고통을 함께 하기 위해서라도 이익환원에 많이 신경쓰고 있다. 앞으로도 천연식물추출한 친환경적인 제품 개발에 혼신을 다할 계획이다.

-최근 돼지 콜레라 발생으로 방역에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데.
“가축 질병 발생과 감염의 원인 제공은 사람·동물·차량이다. 이 중에서 방역의 사각지대로 사람을 들 수 있다.
이를 위해 RNA생명공학(주)은 인체에 안전하고 구제역과 돼지 콜레라 등을 줄일 수 있는 새로운 소독제 개발을 연구중에 있다. 이 제품도 합성동물약품이 아니고 천연추출물 친환경적인 제품이 될 것이다.”

-지난해 각종 방역기금을 내는 등 축산업계를 위해 많은 도움을 주었는데 올해에도 이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인지.
“올해에도 방역기금 및 기존의 소독제를 비롯해 새롭게 선보일 소독제 무상공급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사실 소독제 무상공급으로 방역에 도움이 되면서 이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소독제 공급은 앞으로 가축위생방역본부와 협의가 되는데로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