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종묘의 돌산대교갓
아시아종묘의 돌산대교갓

아시아종묘의 돌산대교갓품종이 일반 품종 대비 베타카로틴 함량이 3배 가량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아시아종묘는 국가연구기관에 성분 분석을 의뢰한 결과를 최근 밝혔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아시아종묘의 돌산갓 품종 돌산대교갓은 일반 돌산갓 품종 대비 마그네슘, , 칼륨, 나트륨, 아연, 구리 등의 무기질 함량이 높았고, 특히 항암 물질로 알려진 베타카로틴의 경우 약 3배 가량 함량이 높게 나타났다.

임찬주 아시아종묘 생명공학육종연구소 박사는 아시아종묘의 돌산대교갓은 몸에 좋은 라이신, 메티오닌, 발린, 아스파르트산, 프롤린 등의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현대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다양한 무기물질이 일반 돌산갓 대비 함량이 높게 나타났다면서 무엇보다 돌산대교갓에는 시력에 좋으며 항산화 작용, 노화 방지, 세포 재생 촉진, 암 예방, 심장병, 면역력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베타카로틴이 일반 돌산갓 대비 3배가량 높아 기능성채소로도 무척 좋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시아종묘에 따르면 돌산대교갓은 재래 돌산갓을 개량한 것으로 내한성이 강하고 고온기에도 수월하게 재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국내 돌산갓 품종들 중에서 봄에 꽃대가 가장 늦게 올라온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른 품종에 비해 순도가 높고, 잎 모양이 일정하게 유지된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키워드

#종자 #돌산갓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