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종묘의 배추 품종 오렌지미니가 국가연구기관의 성분분석을 통해 영양학적인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아시아종묘는 국가연구기관에 성분분석을 의뢰한 결과 오렌지미니 배추 품종의 다양한 무기질, 비타민 함량이 일반 배추 대비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특히 눈과 피부 건강에 효과가 탁월한 베타카로틴을 비롯해 마그네슘, , 아연, 망간 등의 무기질의 함량이 매우 높게 나타났다. 일례로 비타민E의 경우 일반 배추는 포함하지 않는 경우도 있었으나 오렌지미니는 117의 함량을 나타내기도 했다. 베타카로틴의 경우 일반 배추는 5, 오렌지미니는 183을 나타냈다.
 

아시아종묘에 따르면 오렌지미니는 조생계 기능성 미니배추 품종으로써 외엽이 진하고 속잎이 주황색에 가까운 진한 노란 빛깔을 나타낸다는 특징이 있다. 결구력이 강하다는 장점도 있다.
 

임찬주 아시아종묘 생명공학육종연구소 박사는 오렌지미니 배추는 아연, 망간, 구리, 마그네슘, , 칼륨, 칼슘 등이 풍부하여 현대인에게 부족한 미네랄을 보충하기에 좋은 채소라며 노화방지, 피부미용, 혈액순환 등에 좋은 천연 비타민E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을뿐만아니라 눈과 피부건강에 탁월하다고 알려진 베타카로틴을 고함유하고 있는 훌륭한 기능성 배추이다고 설명했다.

 

 

키워드

#배추 #아시아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