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남종 기자]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과 함께 오는 9, ‘2021년도 농기자재분야 수출지원사업 공동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소개되는 수출지원 사업은 농업분야 후방 산업인 농기자재 산업의 수출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해외테스트베드 지원사업(실용화재단) 농업기술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실용화재단) 농기자재 수출기업육성사업(농정원) 3개 분야가 소개된다.

3개 사업에 대한 투입 예산은 전년에 비해 10억 원이 증가한 약 22억 원으로 보다 많은 기업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할 전망이다.

특히 실용화재단은 농업기술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을 확대해 미국, 아랍에미리트(UAE), 호주 등 7개국에 약 40여개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매칭상담회를 지원하고, 우수한 실적을 달성한 기업에게는 바우처 형태의 맞춤형 마케팅을 추가로 지원, 성과를 극대화시킬 예정이다.

양 기관은 농기자재·스마트팜 수출업체를 지원하는 전문기관으로서 농기자재 수출에 필요한 전주기적 지원을 위해 역할을 분담하고 있다.

실용화재단에서는 수출국 현지의 사전 성능 검증을 위한 현지 테스트를, 농정원은 농기계·동물의약품·사료·종자·비료·농약·친환경농자재·시설자재(시설원예·축산자재) 8개 품목의 글로벌마켓테스트와 인허가 취득 등을 통해 수출을 집중 지원하게 된다.

박철웅 실용화재단 이사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 양 농업 기관의 적극 협력으로 농기자재 분야의 우수한 기업들이 사업에 적극 참여해 우리 농기자재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