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까지 귀산촌 교육 기획·운영이 가능한 교육운영기관 모집
한국임업진흥원은 오는 29일까지 귀산촌 교육 기획·운영이 가능한 교육운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귀산촌 교육 기획·운영이 가능한 기관으로 △산림청 지정 전문교육기관 △귀산촌 체험과 교육업을 수행할 수 있는 산림분야 사회적경제기업 △귀산촌(귀농귀촌 포함) 교육·체험 운영 경험이 있는 법인이나 단체다.
공모분야는 총 7개로 귀산촌 준비·실행률을 제고할 수 있도록 진흥원에서 공모분야별로 세부적인 교육내용(비대면 교육 등 안전관리계획 포함)을 제시했으며 선정평가표·사후평가표를 공개하여 교육 운영 목표를 명확하게 했다.
귀산촌 교육 운영기관은 1차 서류 검토와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공모분야별로 3개 이내의 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며 사업기간은 정산기간을 포함해 다음달부터 11월까지다.
제출 서류 등 세부사항은 진흥원 누리집(kofpi.or.kr)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방법은 우편(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475, 3층 임업‧재배기술교육실)으로 오는 19일까지(제출 기한 내 진흥원 도착 분까지만 유효)제출하고 별도파일은 이메일(returnforest@kofpi.or.kr)로 제출하면 된다.
이강오 임업진흥원장은 “귀산촌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귀산촌 준비를 도와 실제 실행률을 높이는데 기여할 역량 있는 교육 기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동호 기자
kdh0529@afl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