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파_아_란 행동실천’통해 회원조합 수산정책자금 운용 실효성 강화
수산정책금융 취급실태 점검, 학습조직 통한 교육지원 등 우선 실천과제 추진

 

Sh수협은행은 수산정책자금 운용의 실효성과 어업인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수협 회원조합과 손잡고 ‘2021 __란 행동실천과제를 적극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2021 __란 행동실천이란 어업인의 고충을 파악()하고 은행과 조합을 아우르며() 수산분야의 어려움을 해결(, )한다는 의미를 담은 수산금융 활성화 프로젝트다.

수협은행은 6월부터 수산정책자금 취급실태 현장점검 학습조직을 통한 교육지원 어업경영자금 동일인당 대출계좌 축소 등 3개 우선 과제를 선정 실천할 계획이며 향후 상시적으로 추가 과제를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수협은행은 농신보, 대손보전기금 담당자와 함께 매월 2~3개 수협 회원조합을 방문해 수산정책자금 취급실태를 현장 점검하고 정책자금 담당자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수협은행 직원들을 지난 몇 달간 수산정책자금에 관한 지식과 정보를 총망라한 교육교재를 만들고 유튜브 동영상까지 직접 제작했다.

김수용 수협은행 수산해양금융부장은 교육교재와 동영상 제작을 위해 22명의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학습조직 벤져스를 구성했다농신보 담보대출과 수산정책자금에 관한 규정과 실무 노하우 등을 꼼꼼히 정리한만큼 관련 업무를 처음 접하는 직원들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수협은행은 올 연말까지 파__란 행동실천 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운영하는 한편 실수요자 만족도 조사’, ‘수산정책금융 제도개선등도 함께 추진해 어업인과 수협회원조합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