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한태 기자]

팜한농은 지난달 29일 안중농협, 농업회사법인 록인과 신선농산물 및 유통부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팜한농은 지난달 29일 안중농협, 농업회사법인 록인과 신선농산물 및 유통부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팜한농은 ‘갓배추’라 불리는 신품종 개발·보급을 위해 평택 안중농협, 농업회사법인 록인과 ‘신선농산물 생산 및 유통부분 업무협약’을 지난달 29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팜한농은 갓배추 종자(가칭 갓추)를 농가에 공급하고, 록인은 농가가 계약재배한 배추를 수매해 김장용 절임배추로 만든다. 이 절임배추는 팜한농이 온라인으로 소비자에게 판매할 예정이다. 안중농협 또한 갓배추를 새로운 소득작물로 육성해 농가소득 향상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팜한농에 따르면 갓배추는 일반 배추에 갓을 접목해 육종한 기능성 신품종으로 갓 특유의 쌉쌀한 맛이 약 5~10% 가량 가미돼 일반 배추보다 시원하고 깊은 풍미가 있다. 또 오래 두고 먹는 김장김치는 시간이 지나면서 물러지는데 갓배추는 오랫동안 식감이 유지된다. 갓배추는 외형적으로도 일반배추와 달리 보라색을 띠는데 이는 겉잎에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함유돼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갓배추는 적갓의 특성을 지녀 재배환경 변화에 둔감하고 추위에도 잘 견디며 노균병에도 강해 재배가 용이하고, 수확량도 많아 농가소득 향상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일반 배추(왼쪽)과 갓배추(오른쪽)
일반 배추(왼쪽)과 갓배추(오른쪽)

이계필 안중농협 조합장은 “평택 지역 농업이 수도작에 편중돼 있어 농가소득이 불안정한데 갓배추 공동개발 업무협약으로 농가소득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반겼다.

최원재 팜한농 종자사업담당은 “갓배추와 같은 기능성 신품종을 필두로 앞으로 다양한 품종을 개발·보급해 지역농업 발전과 농가소득 향상에 이바지할 것”이라며 “더 나아가 소비자에게 맛있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시장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