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의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 제고와 소비자 만족을 주는 제품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폴리우레탄 패널을 이용한 다양한 평수의 냉동·냉장·저온창고 도면을 표준화해 배포, 농어업인의 냉동·냉장시공에 직접적인 도움과 선택의 폭을 넓혀가고 있는 (주)삼원기연의 최상곤사장의 말이다.
삼원기연은 조립식 냉동·냉장창고 건축에 필요한 폴리우레탄 패널 생산과 부분품 수입·생산 및 설비전문 업체로 국내에서 생산되는 화스너타입과 브림타입 폴리우레탄패널의 장점을 결합한 패널을 생산, 냉동·냉장용 패널의 품질과 생산성 향상을 도모해 왔다.
특히 삼원기연이 추구하는 제품 생산방식 및 품질향상과 규격화 노력이 이제는 결실을 맺어 같은 시설로 전년도에 비해 2백% 증가한 월 2만㎡를 생산해내고 있다. 또한 제품 가격을 현실화해 국내외 동종 제품과의 경쟁에서도 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제품 개발과 관리 혁신을 통해 ISO 9002품질인증을 획득하는 등 품질에 자신을 가진 삼원기연은 미국의 세계적 외식업체인 맥도날드사와 버거킹사의 품질 안전규격에 합격 국내 및 동남아 대리점에 납품·설치케 됐다.
또한 지난 9월27일부터 중국 상해에서 개최된 식품관련 전시회에 참가, 폴리우레탄 패널의 처녀수출을 이뤄냈다. 또 전시한 패널이 호평을 받아 현지 합자투자공장을 설립중에 있으며 국내에도 발포조립을 지역으로 분사하여 생산하는 계획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다만 마무리가 깨끗치 못하고 기밀성이 떨어지는 단점을 화스너타입과 브림타입 생산방식을 결합, 선진국 수준에 뒤지지 않는 기술수준을 확보하게 됐다』는 최상곤사장은 『냉동·냉장 시스템 및 부분품 개발과 품질향상을 위한 부설연구소 개설, 슬라이딩 도어 개발 등에 투자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러한 최상곤사장의 품질 개발과 실현은 새천년을 맞는 국내 냉동·냉장산업의 국제 경쟁력 향상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이기화leekihwa@aflnews.co.kr
"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