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박세준 기자]

산지전용 관련 행정업무를 온라인을 통해서도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산지전용 관련 인·허가 접수부터 허가증 발급까지 모든 절차를 처리할 수 있는 산지전용통합정보시스템 온라인 서비스가 다음달 5일부터 전면 시행된다.

산림청은 시스템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단계별 운영계획에 따라 시범서비스를 운영했으며 운영과정에서 사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기능을 개선해왔다.

이번 서비스는 전국 지자체 등 277개 산지 관리기관을 대상으로 하며 사용자들의 편리한 서비스 사용을 위해 27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온라인 교육이 진행된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산지전용통합정보시스템 온라인 서비스 운영으로 산지 관련 인·허가를 받기 위해 허가기관을 직접 방문해야 했던 민원인들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산림청은 앞으로도 정보의 통합관리와 업무절차의 개선 등 선진화된 산림행정으로 민원인들의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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