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문예 기자]

서호골드무

농우바이오가 이달 추천 품종으로 서호골드무천고마비 배추’, ‘더하드 토마토를 꼽았다.

서호골드무는 가을 김장무로 순도가 좋아 이형주 발생이 현저히 적고 근피가 매끈하고 청수부 색이 진해 상품성이 우수하다는 특징을 갖는다. 육질이 치밀하고 맛이 아주 좋으며, 단기 저장이 가능하고 안정적인 재배가 가능하다는 게 농우바이오 측의 설명이다.

최근 기상이변 등으로 특히 예측 불가능한 여름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배추 품종으로는 태풍에 강한 천고마비 배추를 추천했다.

천고마비 배추

매년 많은 태풍이 배추산지를 강타해 인근 지역에서 배추 무름병과 뿌리 썩음 등 그 피해가 심각한데, 상대적으로 천고마비 배추 재배지역은 피해가 매우 적어 매년 유통업체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천고마비 배추는 엽질이 단단하고 병해에 강하며 후기 생육이 우수하고 뿌리혹병, 바이러스병, 노균병 복합 저항성 품종이다. 외엽의 청기가 좋고 엽맥과 광택이 많으며 결구 형태는 포피 원통형으로 구형이 우수하다는 특징을 갖는다.

농우바이오가 강력 추천한 토마토 품종은 더하드 대추방울토마토다.

타 품종 대비 대과종으로 과가 크고 상품성이 우수해 농가 만족도가 매우 높은 품종이다.

더하드 대추방울토마토

꼭지빠짐이 덜해 신선도가 오래 유지되며 경도가 강하고 당도가 높아 상품성이 우수하다. 또한 초세가 강해 이상줄기 발생이 적고 바이러스, TYLCV(황화잎말림바이러스), 잎곰팡이병, 선충에 복합내병계 · 내병충성으로 재배가 매우 용이하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