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바당 즐기러 제주해양레저박람회로 혼저옵서예!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와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오영훈)가 공동 주최하는 ‘제3회 제주국제해양레저박람회’가 16일부터 오는 18일까지 3일간 제주 한라대학교 컨벤션홀과 제주도 일원에서 열린다.

해수부는 제주지역 해양레저관광을 국내·외에 홍보하고 해양레저산업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2020년부터 제주특별자치도와 해양레저박람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제1회 행사는 전면 온라인으로 제2회 행사는 실내 전시장 내 출입인원을 제한하는 등 축소 운영했으나 올해는 실내 마스크 착용 등 기본 방역수칙 준수 하에 일반 국민이 자유롭게 참관·체험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해양레저관광 전시·박람회, 전문가 발표·토론,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제주 한라대학교 금호교육관 컨벤션홀에 위치한 박람회장에는 스킨스쿠버·요트투어·서핑·낚시 등 20여 개 국내 해양레저상품 전시관과 일본·말레이시아·대만 글로벌 관광 전시관이 운영되며 인터넷 사전등록과 현장 등록을 통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박람회장에서는 폐선 목재를 활용한 요트모형 조립, 버려지는 요트 돛 원단(sail)으로 손지갑과 무선 이어폰 수납 주머니 만들기 등 해양레저와 업싸이클링을 연계한 참여형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아울러 관람객을 대상으로 해양레저체험 기회도 제공된다. 행사 기간 중 부스 곳곳에 위치한 인증 도장을 모두 찍어 안내 데스크의 확인을 받은 관람객 총 1000여 명에게는 제주권역에서 서핑·요트투어·해녀체험·스쿠버다이빙 중 한 가지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본 체험권은 1인 1매만 제공되며 관람객이 기재된 업체와 개별로 일정을 예약해 체험을 진행하면 된다.

조승환 장관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에도 불안한 해외 정세와 청정 바다에서의 여가선호 경향이 지속됨에 따라, 제주도를 비롯한 국내 해양레저 관광 수요는 여전히 높은 상황”이라며 “이번 행사가 해양레저에 대한 관심을 보다 높이고 관련 산업 육성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국제해양레저박람회 행사정보, 사전등록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행사 공식 누리집(j-marinexpo.com)을 확인하거나 운영 사무국(064-746-1885) 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