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식품 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한 전시·홍보 협력키로

[농수축산신문=이남종 기자]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은 지난 192022 코리아 푸드테크 산업전 등 농식품분야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사업확대를 위해 코엑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을 체결한 양기관은 농식품 분야 박람회를 공동 기획하고 운영함으로써 기술기반 우수기업의 사업화 지원과 농산업 발전에 기여하기로 약속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농식품 분야 박람회 기획과 총괄 운영 박람회 세부 프로그램 기획·운영 참여기업 모집과 판로·홍보·부스 지원 기타 협력기관의 공동 관심사항과 상호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이 포함돼 있다.

농진원은 코엑스와 기술기반과 창업 기업의 사업화 촉진을 위해 전시, 홍보, 판로, 투자 등에 다양한 지원 방법을 모색하고 연계할 계획이다.

특히 다가오는 ‘2022 코리아 푸드테크 산업전과 국내 애그푸드테크(Ag-Food Tech) 스타트업들을 위한 대규모 페어도 공동으로 기획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이동기 코엑스 사장은 코리아 푸드테크 산업전을 시작으로 농식품 관련 각 분야의 전문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육성해 관련 산업 분야의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 나서겠다며 포부를 내비췄다.

안호근 농진원장은 우수한 농산업 기업의 성장에는 제품·기업의 홍보, 다양한 판로 확보, 투자 유치 등이 꼭 필요한 부분이다앞으로 농진원은 코엑스와의 지속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우수한 기업·제품들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