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덕재단 통해 제주지역 취약계층에 3500만 원 상당의 트로마츠 심플 칫솔 1000개 지원
친환경 헬스케어 기업 (주)프록시헬스케어(대표 김영욱)가 재단법인 김만덕재단(이사장 양원찬)에 3500만 원 상당의 트로마츠 미세전류 칫솔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기증한 1000개의 트로마츠 미세전류 칫솔은 김만덕재단을 통해 제주지역의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긴급지원대상자 등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영욱 프록시헬스케어 대표는 “이번에 기증한 ‘트로마츠 미세전류 칫솔’은 칫솔헤드 부분에 부착된 두 개의 전극판에서 미세전류가 흘러나와 치아 표면에 끼는 치태를 제거하고, 잇몸 세포를 활성화해 구강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며 “간편한 칫솔질만으로 치석과 치태관리를 할 수 있는 미세전류 칫솔을 통해 정기적인 치과진료나 구강케어가 어려운 노년층이나 저소득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만덕재단은 굶주림으로 고통받는 제주도민을 살린 의인 김만덕(1739~1812)의 나눔과 상생의 실천정신, 도전정신을 이어받아 봉사와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는 단체다. 베트남 만덕학교 건립사업, 남수단 어린이 통학용 자전거 지원사업, 라오스 환아 지원사업 등 해외사업과 사랑의 쌀 나눔사업, 재난지역 주민들을 위한 지원사업, 저소득가구 학생 장학사업 등 국내외 빈곤 퇴치를 위한 사업과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김만덕의 정신과 나눔을 널리 알리기 위한 나눔문화전시관 '김만덕기념관'을 운영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