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천지바이오

2030년까지 30개국 1000억 원 수출 목표
컨설팅 역량 강화시켜 나갈 것

[농수축산신문=이문예 기자]

 
맞춤형 비료제조 전문업체 천지바이오가 ‘CMS일라이트’의 태국 첫 수출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달 27일 천지바이오는 정영철 충북 영동군수와 한기균 천지바이오 대표, 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사 제품인 CMS일라이트의 해외 수출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수출 증진 계획 등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CMS일라이트는 충북도와 영동군, 한국세라믹기술원이 협약을 맺고 일라이트 소재 상용화 기술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연구·개발한 제품이다. 영동군에서 채굴되는 희귀 광물질 일라이트 외에도 고함량의 칼슘, 마그네슘, 규소, 아연, 붕소를 비롯해 천지바이오의 독자 개발 기능성 물질이 함유돼 토양 개량과 생육 증진에 도움을 준다. 

최근에는 태국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주요 작물에서도 큰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한 대표는 “2030년까지 30개국·1000억 원 수출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고 한국을 넘어 세계의 주요 작물들에 대한 컨설팅 역량을 강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정 군수는 “영동군의 핵심 자원 일라이트가 미래 100년 먹거리를 책임질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늘 그 첫 시작을 함께 하게 돼 기쁘고 천지바이오가 세계로 뻗어나가 굴지의 친환경 농업기업이 되길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