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림청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 전남 산림환경연구소 회의실에서 전국 시·도 관계관 1백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6회 전국사방관계관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올해 사방사업(산사태복구) 추진성과 및 2000년 주요 시책방향에 대한 설명과 새로운 사방공법 개발을 위한 발표와 토의를 통해 각 시·도??기술교류와 정보교환이 이뤄졌으며, 전남 함평군 해안침식지 복구지 및 담양군 사방댐 시공현장 견학과 조두희 전남대교수의 특별강의가 열렸다.
특히 산림청과 임업연구원이 공동개발한 GIS기법에 의한 산사태 위험지 관리요령을 직접 시연해 보이기도 했다.
GIS기법은 산사태위험지에 대한 산악·기상 정보를 컴퓨터에 입력하면 자동으로 산사태 위험지에 대한 도면이 작성되는 기법이다.


고창군임협 상호금융사업 수신고 1백억원 달성

전북 고창군임협(조합장 이성진)이 상호금융업무를 시작한지 3년여만에 상호금융사업 총수신고 1백억원을 달성했다.
고창군임협은 지난 96년 3월에 산주 및 조합원과 지역주민의 권익보호를 목적으로 상호금융업무를 시작한 이후 관내 중·고등학교 수업료 및 운영비, 장학금 등의 유치하면서 조합 대의원과 산림계장등을 통해 개별적인 예금유치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성진 조합장은 『그동안 IMF라는 경제난과 치열한 금융기관간 경쟁속에서도 꾸준히 예수금유치에 노력해 오늘의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 산주와 조합원에게 항상 ?訓을聆求?정신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유신 yusinya@aflnews.co.kr
"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