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농 성적 지표 경제유량(EMI) 4만kg 이상 자랑하는 큰별목장 소개

천하제일사료(대표이사 권천년)가 '2023 밀크오름의 날'을 통해 목장 생산성의 내일을 제시했다.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대구에서 열린 축산박람회와 연계해 개최된 2023 밀크오름의 날은 최근 생산비 증가로 인해 낙농업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목장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우군 건강 관리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는 자리였다.

특히 천하제일사료가 제시하는 낙농 성적 지표 경제유량(EMI) 4만kg 이상을 자랑하는 큰별목장의 우수 성적 비법을 소개하고 천하제일사료만의 대표적인 서비스인 우군건강검진(MPT)을 통해 우군 건강 상태 보고와 관리 방안에 대해 공유했다. 또한 큰별목장에 대한 감사를 전하는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천하제일사료는 더불어 최근 개발한 목장 전산관리를 위한 낙농 토탈 솔루션 프로그램도 같이 소개하며 대한민국 낙농의 지속가능한 가치를 이끌어 가겠다는 천하제일사료의 의지를 드러냈다.

경제유량(EMI) 4만kg라는 놀라운 성적을 기록한 큰별목장은 지난해에도 3년 연속 305일 유량 1만3000kg이상 목장 수상이라는 영예를 이어갔고 관리 비법을 공유하고자 큰별목장에서 올해 카우시그널 워크숍을 개최한 바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당시 논의된 중점사항도 함께 공유,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안경철 낙농 PM은 “천하제일사료의 낙농 부문이 갖고 있는 차별화 지점들이 정말 많다"며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확보한 카우시그널 라이선스, 밀크오름 프로그램, MPT 서비스 등 다양한 특장점들을 잘 활용해 우리 목장들과 뜨거운 소통을 이어가며 지속가능한 낙농 경영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천하제일사료는 다음 달 예정된 '2023 홀스타인품평회'에 주요 협찬사 중 한 곳으로 참여해 목장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가고 낙농의 내일에 대한 의미 있는 이야기를 교류할 예정이다. 

 

* EMI란? 천하제일사료만의 새로운 낙농 생산성(경제)지표로서, (경제유량, 평균산차×305일 유량)의 수치

* MPT란? Metabolic Profile Test의 약자로, 천하제일사료의 기술력이 집결된 우군건강 검진서비스이며, 목장 생산성 저하 원인을 조기에 발견해 예방을 목적으로 하는 서비스이다. 천하제일사료는 30여년의 누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형 MPT를 구축해 신뢰할 수 있는 분석 결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